HDC현산·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12월 분양
HDC현산·SK건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12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동구 계림2구역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광주 동구 계림2구역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 반조감도. (사진= HDC현대산업개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은 SK건설과 함께 오는 12월 광주 동구 계림2구역 주택재개발사업을 통해 공급하는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광주 계림 아이파크 SK뷰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6층, 15개 동, 총 1715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이중 전용면적 39~123㎡·1101세대가 일반분양된다. 전용면적별로는 △39㎡ 25세대 △62㎡ 131세대 △72㎡ 298세대 △76㎡ 300세대 △84㎡ 310세대 △123㎡ 37세대 등이다.

단지 직선 반경 약 1.5㎞ 거리 내 광주역 및 광주지하철 1호선 금남로5가역·금남로4가역·문화전당역이 위치해 있다. 인근 광주2순환고속도로를 통해 광주 전역으로 빠른 이동이 가능하며, 동광주IC를 통해 호남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 이용도 용이하다. 광주지하철 2호선 두암지구역과 교대역이 600m 이내 들어설 예정이며, 광주역에는 경제기반형 도시재생뉴딜사업이 진행될 전망이다.

계림초와 광주교대부설초를 도보로 통학할 수 있으며, 충장중, 광주고와 광주교육대, 조선대, 전남대, 동강대 등의 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이와 함께 광주교대도서관, 광주시립산수도서관, 동명동 학원가 등 교육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에서 직선 500m 거리로 이마트(동광주점)가 있으며, 홈플러스(계림점), NC백화점(광주역점), 롯데백화점(광주점), 롯데시네마(광주점) 등의 생활편의시설이 가깝다. 무등로우체국, 광주고등법원, 동구청 등도 가깝게 위치한다.

광주역에서 효천역까지 폐선된 철로를 녹지공간으로 조성한 푸른길공원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무등산을 등반할 수 있는 등산로 입구도 가깝게 위치하며, 단지 내 무등산 조망이 가능하다. 이외에도 16%의 건폐율을 적용해 자연환기 및 일조량을 높이고, 대지면적 36% 이상 조경시설이 들어선다.

단지는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는 물론 전용 39·62·72·76㎡ 등의 전형으로 틈새면적을 제공해 수요자들은 맞춤형 선택이 가능하다. 실내는 입주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팬트리,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이 마련되며, 'ㄷ'자형 주방도 일부 세대에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휘트니스센터, GX룸, 골프연습장 등 다양한 스포츠시설을 비롯해 프리미엄독서실, 게스트하우스, 어린이집, 시니어라운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오는 12월 광주 서구 농성동 일대에서 개관될 예정이며, 입주는 오는 2022년 7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