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온천헤리티지' 12월 분양
포스코건설, '더샵 온천헤리티지' 12월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동래구 온천동 '더샵 온천헤리티지'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부산 동래구 온천동 '더샵 온천헤리티지' 투시도. (사진= 포스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포스코건설이 오는 12월 부산 동래구 온천동 일원 내 온천시장을 재정비해 '더샵 온천헤리티지'를 분양할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단지는 최고 34층, 2개 동, 206세대의 주거시설과 약 2만2000㎡ 규모의 상업시설이 조성되는 주거복합단지다. 이 중 아파트 전용면적 59·84㎡·179세대를 일반분양 할 예정이며, 전용면적별로는 △59㎡ 72세대 △84㎡ 107세대 등이다.

단지 인근 부산지하철 1호선 온천장역이 도보권 내 위치해 있으며, 부산을 관통하는 중앙대로도 인접해 부산 주요 시내와 외곽으로의 이동이 수월하다. 온천장 일대는 오는 2023년까지 혁신어울림센터·힐링입체복합공간·핫스프링거리 등을 조성하는 '온천장 도시재생 뉴딜사업'예정돼 있다. 금정산이 단지 인근 위치하며, 허심청·홈플러스·CGV·롯데백화점 등의 생활편의시설도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남향·판상형 위주의 단지구성과 주방 장식장· 올인원 드레스룸 등을 적용한 설계가 도입되며, 커뮤니티시설로는 옥상정원과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피트니스센터·키즈카페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아울러 더샵 스마트기술 브랜드 '아이큐텍(AiQ Tech)'을 도입은 물론 자녀안전을 책임지는 '더샵지키Me'를 비롯해 음성인식 스피커·무인택배시스템·대기전력시스템 등이 적용될 예정이다.

단지는 최근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된 부산 동래구 온천동에서 처음 공급하는 단지다. 견본주택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 일원에 마련되며, 입주는 오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