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패션, 내년 SFDF 주인공에 '김해김' 김인태 선정
삼성물산 패션, 내년 SFDF 주인공에 '김해김' 김인태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5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 디자이너로 선정된 김해김(Kimhekim)의 김인태 디자이너가 26일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매장에서 자세를 취하고 있다. (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제15회 삼성패션디자인펀드(SFDF) 수상 디자이너로 김해김(Kimhekim)의 김인태 디자이너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SFDF는 삼성물산 패션 부문이 2005년 설립한 패션 디자이너 후원 프로그램으로, 수상자에게는 개인당 디자인 창작 활동을 위한 후원금 10만달러(1억2000만원)와 국내외 홍보, 사업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에 따르면 김해김은 김 디자이너가 2014년 프랑스 파리에서 시작한 여성복 브랜드로, 한국 감성을 반영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해외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홍콩 레인크로포드와 미국 포티파이브텐을 비롯해 세계 60개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김 디자이너는 에스모드 서울·파리와 스튜디오 베르소에서 패션디자인을 공부하고, 발렌시아가 컬렉션 팀에서 일했다. 2019 가을겨울(FW) 파리패션위크와 2020 봄여름(SS) 파리패션위크에도 연이어 참가했다.

SFDF는 김 디자이너의 작품과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내달 4일까지 서울 강남구 청담동에 있는 비이커 청담 플래그십 매장에서 전시회를 연다. SFDF는 지난 15년간 글로벌 시장에서 K패션의 위상을 높이는 한국 디자이너 23개팀을 배출해 총 330만달러(38억원)를 후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