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캐주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게임빌, 캐주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국내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0여 종의 마선수들과 '나만의 선수, 나만의 팀' 만들어가는 재미
게임빌이 국내 1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국민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게임빌)
게임빌이 국내 1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국민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사진=게임빌)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게임빌이 국내 17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국민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국내에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게임빌프로야구는 2002년부터 2013년까지 폭넓은 유저층에 인기를 얻은 '게임빌프로야구' 시리즈의 최신작으로 올드 팬들의 향수와 최신 게임 유저들의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3년간 50여 명의 개발진이 심혈을 기울였다.

이 게임은 유저들이 구단주가 돼 전 우주를 무대로 최고의 트레이너를 영입해 '나만의 선수'를 성장시키고 최고의 선수들로 구성된 '나만의 팀'을 만들어 우주를 배경으로 한 리그에서 우승을 이뤄내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한다.

23세기 우주를 배경으로 사이보그, 로봇, 유령, 요괴 등 110여 종의 다양한 마선수(트레이너)들이 등장한다. 전작 시리즈에서 단골로 등장해 온 '메디카', '붕붕머신'부터 게임빌 대표 지적재산권(IP)들을 활용한 '놈', '제노니아의 카엘', 그리고 새롭게 등장하는 수많은 마선수들은 고유의 시나리오를 가지고 있다. 마선수들과 이들의 지도를 받는 '나만의 선수' 사이에 발생하는 다양한 관계성이 선수 성장에 큰 영향을 미치는 것도 재미의 포인트다. 나만의 선수는 시나리오를 선택하고 개인의 취향에 맞게 외형부터 포지션, 이름, 등번호 등 세세한 부분까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지루할 틈 없는 다양한 경기 콘텐츠들도 준비돼 있다. '플래닛 리그'는 은하계 행성들에서 개최되는 야구 리그로 긴 경기 일정을 통해 포스트 시즌에 진출하는 팀을 가려내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최고의 야구리그로 불리는 '슈퍼스타 리그', 미니게임 형식으로 매일 도전 과제를 플레이하는 '데일리 매치' 등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6년 만에 새 시리즈로 돌아온 만큼 이전 시리즈 12편의 노하우를 총망라한 것 뿐만 아니라 유니티 엔진을 활용한 최신의 풀 3D 그래픽과 수준 높은 사운드 또한 특징이다. 풀 3D로 진화한 그래픽은 자연스럽고 실감나는 게임환경을 구현하였으며 수준 높은 OST와 효과음은 물론, 배성재 아나운서의 실감나는 경기 중계로 재미 요소와 게임성을 높였다.

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장르에 편중된 국내 모바일게임 시장에서 캐주얼 판타지 요소들을 가미한 독특한 게임성의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를 통해 다시 한번 국민 게임 신드롬을 재현하며 롱런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