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LH 고양삼송 사회주택사업 수주  
동양, LH 고양삼송 사회주택사업 수주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동양은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공모한 '고양삼송 토지임대부 사회주택사업' 신축공사에 '더함 컨소시엄'으로 참여해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더함 컨소시엄에는 주관사인 '더함'과 설계사인 '이엠에이건축사사무소', '위스테이지축사회적협동조합', 임대관리회사 '스페이스 잇다', 건설사 '동양'이 참여했다.   

LH에서 발주한 이번 공사는 경기도 고양시 고양삼송 택지개발지구 내 단독 10블럭에 조성된다. 청년 및 신혼부부 등 소가족을 우선공급 대상으로 3층 이하의 총 175세대 다가구 주택형태로 건설된다. 공사비는 약 140억원 규모로 오는 2020년 7월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인근에 지하철 3호선 삼송역과 서울외곽순환도로가 있어 수도권으로 출퇴근이 용이하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아울렛 등 편의시설을 비롯해 교육시설인 초·중·고등학교와 삼송도서관, 농협대가 위치해 있다.

이번에 동양이 수주한 사회주택사업은 사회적 경제주체가 LH로부터 토지를 임차해 다가구주택을 건설한 뒤 주거지원 대상자에게 장기간 임대하는 사업이다. 청년과 신혼부부 등 무주택자가 지원대상이며, 임대기간은 15년간이다. 안정적으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는 임대주택을 인근 시세보다 80% 이상 저렴하게 공급하기 때문에 취약계층의 주거문제를 해소할 수 있다. 입주민을 대상으로 하는 커뮤니티 시설활용을 통해 주거공동체를 활성화하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동양 관계자는 "연이은 사회주택사업 수주를 통해 지속적인 도약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기존 건설사업과 함께 사회주택사업의 경쟁력을 강화해 건설 수주역량을 높여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