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카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BC카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종 6개팀 선정···지난 22일 을지로 본사에서 개최
d
BC카드는 지난 22일 오후 을지로 본사에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왼쪽에서 7번째)과 최종 수상 대상으로 선정된 6개 팀이 시상식을 마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BC카드)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BC카드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진행한 '금융 빅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2일 오후 BC카드 을지로 본사에서 진행된 시상식에는 장길동 마케팅본부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최종 선정된 6개 팀이 수상했다. 

10월말부터 11월초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327개 팀이 참여했으며, 참가팀들은 카드결제∙유동인구∙소셜미디어∙상권 빅데이터를 활용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 관련 아이디어를 개진했다. BC카드는 참가팀에게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금융 관련 빅데이터를 지원했다.

BC카드는 아이디어의 혁신성, 실현가능성, 사회적 효과 등을 기준으로 공개 PT경쟁을 거쳐 '비포 컴퓨팅(Before Computing)'(대상), '동네방네'(최우수상) 등 최종 6개 팀을 선정했다. 수상 팀에게는 대상 500만원 등 총 1200만원 상당의 상금과 상장이 수여됐다. 

장길동 BC카드 마케팅본부장는 "BC카드의 빅데이터는 3800만 고객과 305만 가맹점을 기반으로 하는 만큼 업계 최대 규모"라며, "금융분야 빅데이터 플랫폼 수행기관으로서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혁신적인 금융 서비스를 발굴하고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