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 BI 확정···다낭에 1호점 오픈
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 BI 확정···다낭에 1호점 오픈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라모노그램 공식 BI.(사진=호텔신라)
신라모노그램 공식 BI.(사진=호텔신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호텔신라가 새롭게 도입하는 해외 시장 진출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브랜드 정체성(BI)를 확정하고, 세계적인 호텔 체인으로 발돋움 한다. 20일 호텔신라는 내년 2월 베트남 다낭에 첫 번째 신라모노그램인 ‘신라모노그램 다낭’ 개장을 앞두고 공식 BI를 완성했다고 밝혔다.

신라모노그램 BI에 대해 호텔신라는 "지난 40년간 축적해온 신라호텔만의 가치와 정서, 새롭게 진출하는 현지의 특성이 융합하는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며 "모노그램은 '두 개의 글자가 합쳐져 만드는 하나의 조화로움'을 의미한다"고 소개했다.

호텔신라에 따르면, 신라모노그램 로고는 알파벳 'M'이 아래, 위 대칭으로 물에 비친 듯한 모습을 하고 있다. 모노그램(Monogram)이 알파벳 M으로 시작하고 끝난다는 점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했다. 조화와 대칭을 이루도록 디자인됐다. 신라호텔을 상징하는 알파벳 'S'의 곡선형태가 합쳐졌다. 끝 부분은 부드럽고 섬세한 곡선으로 처리해 '고객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정통성'을 표현했다.

이번 BI를 완성하며 호텔신라는 럭셔리 브랜드 '더 신라', 고급 브랜드 '신라모노그램', 프리미엄 비즈니스 브랜드 '신라스테이'로 3대 호텔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 신라모노그램은 호텔신라의 어퍼업스케일 브랜드다. 어퍼업스케일은 객실 가격 기준 상위 15% 호텔 중 최상위인 '럭셔리' 다음 등급이다.

호텔신라는 신라모노그램 다낭을 필두로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등 10개 도시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호텔신라는 2021년 미국 실리콘밸리 새너제이(산호세)에 200여개 객실을 갖춘 '신라스테이 새너제이'를 개장할 예정이며 인도네시아 발리 등에도 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신라호텔은 위탁경영 방식으로 해외 진출을 진행함으로써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꾀한다는 방침이다. 위탁경영 방식은 건물 소유회사가 호텔 경영 노하우가 있는 제3자에게 운영을 맡기는 것이다. 수익은 일정한 수수료나 매출 중 일부를 받는 식으로 확보한다.

한편 신라모노그램 다낭은 오는 11월 말~12월 초 완공될 것으로 예상된다. 약 300개의 객실과 아웃도어 풀과 라운지 등을 갖춘 리조트형 라이프스타일 개념으로 꾸밀 예정이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베트남 다낭에서 선보일 신라모노그램은 신라호텔과 현지의 상징적 특성이 세련되게 조화된 호텔이 될 것"이라며 "신라 모노그램은 신라호텔이 명실상부한 글로벌 체인 호텔로 성장하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고 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