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 끝, 이젠 즐겨라"···IT업계 '수험생 마케팅'
"수능 끝, 이젠 즐겨라"···IT업계 '수험생 마케팅'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TV프로그램·영화 제공 이벤트부터 게임 신작 출시까지 
게임 더욱 재밌게 즐기기 위한 IT 디바이스에도 관심 집중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수험생을 겨냥한 IT·게임업계의 마케팅이 활발하다. 수능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에게 TV프로그램이나 최신영화 등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를 펼치고, 마음껏 즐길 수 있는 '게임 대작'을 선보이고 있다. 아울러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는 고성능 IT기기들도 주목받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수능이 종료된 후 첫 일요일인 17일과 그 다음 주인 24일에 '일요 무비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가 추천하는 오리지널 웹툰을 감상한 모든 이용자들에게 최신영화 VOD를 볼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하는 것.

17일에는 '도굴왕'과 '나는 이 집 아이', 24일에는 '달빛조각사'와 '버림 받은 황비'를 보면 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를 통해 '봉오동 전투', '사자', '타짜: 원 아이드 잭', '유열의 음악앨범' 등 다양한 장르의 영화를 만나볼 수 있다.

티빙 '오늘의 노는법' (사진=CJ ENM)
티빙 '오늘의 노는법' (사진=CJ ENM)

티빙은 지난 14일 수능을 마친 수험생들의 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신서유기7' '타인은 지옥이다' '호텔 델루나' 등 그동안 수능준비로 놓쳤던 TV프로그램들을 무료로 정주행할 수 있는 티빙 무제한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30일까지 티빙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가입한 고객 모두에게 제공된다. 또 매일 출제하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마트TV, 스마트빔 미니빔 라이언, 애플 에어팟, 삼시세끼 굿즈 등 경품을 선물한다. 

티빙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21일까지 이벤트 영상에 덧글로 보고싶은 프로그램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신서유기 미묘한 인형, 신서유기 가방걸이 등 경품을 제공한다. 특히 친구를 소환하거나 게시물을 공유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수험생들을 사로잡을 게임 대작들도 출시된다. '스타워즈 제다이: 오더의 몰락’은 리스폰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하고 EA가 퍼블리싱하는 기대작이다. 마니아층의 많은 지지를 받는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를 배경으로 제작된 3인칭 액션 어드벤처 신작이다. 이 게임은 15일부터 PS4, Xbox One, 오리진, 스팀 등의 플랫폼에서 만날 수 있다.

국내에서 '메탈 기어 솔리드' 시리즈로 유명한 히데오 코지마의 새로운 화제작 '데스 스트랜딩'도 눈길을 끈다. 지난 8일 출시된 PS4용 어드벤처 게임 데스 스트랜딩은 주인공 샘 포터 브리지를 유명 배우인 노먼 리더스가 맡아 수수께끼의 대폭발 이후 '데스 스트랜딩'라는 미스테리한 현상이 배경인 가까운 미래가 주 무대다. 이 작품은 PS4로 즐길 수 있으며 2020년에 스팀과 에픽게임즈를 통한 PC 플랫폼 퍼블리싱 계획을 발표했다.

이 같은 게임 신작들은 모두 PC와 콘솔 등 멀티플랫폼에서 활용 가능하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의 스트레스를 확 풀어 줄 멀티플랫폼 지원 고성능 디바이스도 주목받는다. 

아스트로(ASTRO) A40 TR 헤드셋은 교환 가능한 정밀 마이크와 스피커 태그가 특징이다. 별도 구매 가능한 스피커 태그, 이어 쿠션, 음성 분리 마이크 등을 포함하는 모드 킷을 활용하면 시끄러운 환경에서도 깔끔한 음성 채팅을 구현할 수 있고, 클로즈드 백(Closed-back) 형태의 소음 차단 헤드셋으로 변환할 수 있다. PS4, Xbox One, Windows PC, 맥 등 주요 플랫폼에서 모든 기능이 호환 가능하다.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 MixAmp Pro TR 4세대.
아스트로 A40 TR 헤드셋 + MixAmp Pro TR 4세대.

아스트로 MixAmp Pro TR은 아스트로 게이밍 오디오 솔루션의 심장이다. 돌비 디지털 서라운드 사운드(Dolby Digital Surround Sound) 처리를 통해 지연과 간섭이 없는 게임 사운드를 A40 TR 헤드셋에 전달한다. 게이머의 손끝에서 이루어지는 직관적인 제어로 게임 사운드와 음성 채팅의 음량 밸런스를 조절하고, 이퀄라이저(EQ)를 입맛에 맞게 설정할 수 있다.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이 관심있어 하는 인터넷 스트리밍을 위한 기능도 구현할 수 있다. 아스트로 커맨드 센터(ACC)를 설치하면 음성 입력을 미세하게 조절 가능하고, 사운드 출력의 매개 변수를 설정할 수 있어 대부분의 게이밍 상황과 인터넷 스트리밍 환경에 맞는 정밀한 사운드를 표현한다.

작은 모니터로는 게임 대작들의 감동을 온전히 만끽할 수 없다. 초고해상도 화면과 고주사율을 탑재한 디스플레이로 게임 대작들의 몰입도를 올려 줄 수 있는 게이밍 모니터를 추천한다.

LG전자 울트라기어 38GL950G 게이밍 모니터는 화면비 21:9와 초고해상도(WQHD+: 3840 x 1600)를 지원하는 38인치 대화면 곡면 '나노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 보다 선명한 게임 화면과 높은 게임 몰입도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제공한다.

최대 175헤르츠(Hz) 고주사율을 지원한다. 1초에 최대 175장의 화면을 구현해 빠른 움직임의 게임도 부드럽게 묘사한다. 응답속도(GTG: Gray to Gray)는 1ms로 각 화소의 색상 및 명암변화가 빠르고 정확해 사용자들이 보다 부드러운 화면으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또 엔비디아의 '지싱크(G-Sync)' 모듈을 장착했다. 높은 성능의 '지싱크' 기능으로 모니터 주사율과 영상 신호가 맞지 않아 화면이 찢어지는 듯한 테어링(Tearing) 현상을 방지해 선명한 화면을 제공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