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딕 세미컨덕터, 듀얼 Arm 프로세서 기반 무선 SoC 출시
노르딕 세미컨덕터, 듀얼 Arm 프로세서 기반 무선 SoC 출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전력 멀티프로토콜 SoC로 복잡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 솔루션
사진=노르딕 세미컨덕터
사진=노르딕 세미컨덕터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노르딕 세미컨덕터는 자사의 차세대 nRF5 시리즈 SoC 첫 제품인 nRF5340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nRF5340은 세계적으로 사용되고 있는 노르딕의 입증된 nRF51 및 nRF52 시리즈 멀티프로토콜 SoC를 기반으로 구현됐으며, 첨단 보안 기능을 갖춘 유연한 듀얼 프로세서 하드웨어 기반의 새로운 아키텍처를 도입했다.

nRF5340은 블루투스(Bluetooth) 5.1, 블루투스 LE(Bluetooth Low Energy)를 비롯해 블루투스 메시(Mesh), 스레드(Thread), 지그비(Zigbee) 등과 같은 주요 RF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nRF5340 SoC는 최대 105℃까지 확장된 동작온도에 부합하도록 설계되었으며, 멀티프로토콜 및 최신 보안 기능까지 지원되기 때문에 전문 조명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은 풍부한 512KB RAM과 함께 고성능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갖추고 있어 복잡한 차세대 웨어러블 기기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다.
QSPI 주변장치는 96MHz에서 외부 메모리와 인터페이스 할 수 있도록 확장되었으며, 32MHz 고속 SPI 주변장치는 디스플레이 및 복잡한 센서와 인터페이스 할 수 있도록 통합되었다.

키에틸 홀스타드(Kjetil Holstad) 노르딕 세미컨덕터 제품관리 디렉터는 "블루투스, 스레드, 지그비를 비롯한 저전력 무선 기술은 IoT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개발자는 이미 자산관리 기술 및 위치 서비스, 의료, 스마트 홈, 산업용 IoT와 같은 매우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미래의 상용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고 말했다.

홀스타드 디렉터는 "이러한 제품은 높은 수준의 보안과 보다 강력한 컴퓨팅 성능을 필요로 하지만, 개발자들은 노르딕의 무선 솔루션이 컴팩트하면서도 고도의 에너지 효율을 유지하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nRF5340 PDK는 현재 노르딕의 유통망을 통해 제공되고 있다. nRF5340 SoC 엔지니어링 샘플은 48개의 GPIO를 지원하는 7x7mm aQFN 패키지로 조만간 공급될 예정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