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 출범···단장에 이형기 전무
HDC,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 출범···단장에 이형기 전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형기 HDC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 (사진=HDC현대산업개발)
이형기 HDC그룹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장.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HDC현대산업개발이 아시아나항공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지 이틀 만에 안정적인 인수를 위한 준비에 들어갔다.

HDC그룹은 14일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을 출범하고, 이형기 HDC현대EP 전무를 준비단장으로 선임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준비단은 이 단장을 필두로 HDC그룹 내 각 부문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현재 주식매매계약이 체결된 이후 인수 작업을 원활히 진행하기 위한 사전 준비에 착수했으며, 예정된 일정에 따라 2020년 상반기 중 모든 인수절차를 마무리한다는 계획이다.

이 단장은 1963년생으로 광주 살레시오 고등학교와 고려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1992년 현대산업개발에 입사했다. 이후 그는 그룹 내 기획실장, 미래혁신실장, HDC현대EP 경영기획부문장 등을 거치며 대표적인 전략기획 전문가로 역량을 발휘했고, 그룹 경영철학 재정립에도 주도적 역할을 했단 게 HDC그룹 측 설명이다. 

이형기 인수준비단장은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해 인수절차를 원활히 진행하고, HDC그룹과 아시아나항공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HDC현대산업개발은 지난 12일 아시아나항공 인수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돼 주식매매계약 체결을 앞두고 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