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산, 아시아나 인수 시 기업가치 변화 커질 것"-하나금투
"HDC현산, 아시아나 인수 시 기업가치 변화 커질 것"-하나금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하나금융투자는 13일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해 아시아나항공을 인수하면 기업가치 변화가 커질 것이라며 목표주가 4만9000원,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다..

채상욱 연구원은 "인수 성공 시 지분율을 고려하면 아시아나항공이 연결대상 종속기업이 될 것"이라며 "이는 HDC현대산업개발의 자본구조, 손익구조, 비즈니스모델(BM)에 가장 큰 변화와도 같다"고 판단했다.

채 연구원은 "합병이 마무리되고 연결재무제표나 실적 추정이 가능한 시점까지 불확실성이 남아 있다"며 "동시에 부동산개발업을 BM으로 하는 HDC현대산업개발에 대한 실적 추정과 밸류에이션은 사실상 큰 의미가 없게 됐다"고 분석했다.

그는 "자본 2조원·자산 4조5000억원의 부동산기업으로 매년 영업이익 5000억원 이상을 내는 별도기업이 아니라 자산 11조원·부채 9조6천억원의 아시아나항공을 연결로 잡는 복합기업으로 거듭났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채 연구원은 "아시아나 인수 과정에서 상각이나 대손 등 추가 불확실성도 존재한다"면서 "주가 역시 이런 불확실성을 반영, 약세 흐름을 보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향후 연결대상 업황·손익·재무구조 등의 추정이 가능해지는 시점에 새로운 투자의견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