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서울, 괌 노선 활성화 기여 '감사패' 수상
에어서울, 괌 노선 활성화 기여 '감사패'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어서울은 12일 괌 노선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괌 부주지사와 괌정부관광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사진=에어서울)
에어서울은 12일 괌 노선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괌 부주지사와 괌정부관광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사진=에어서울)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에어서울은 12일 괌 노선 활성화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아 괌 부주지사와 괌정부관광청장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했다.

이날 괌 주지사 관저에서 열린 감사패 수여식에서 조쉬 테노리오(Josh Tenorio) 괌 부주지사가 조진만 에어서울 경영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행사에 함께한 필라 라구아나(Pilar Laguaña) 괌정부관광청장은 "괌을 찾는 한국인은 연간 75만 명 이상으로, 괌 여행객의 50%를 차지한다"며 "앞으로도 한국인 여행객들의 편의 향상과 괌 노선의 활성화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가자"고 말했다.

지난 2017년부터 매일 한 편씩 인천-괌 노선을 운항하고 있는 에어서울은 저비용항공사(LCC)답게 저렴한 항공 운임을 제공함과 동시에 대형 항공사(FSC) 수준의 넓은 좌석과 기내 무료 영화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괌‧동남아 무제한 탑승권 '민트패스'를 비롯해 무료 수하물 추가 제공 서비스 등 괌노선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최근에는 가족 단위 여행객이 많은 괌 노선의 특성을 고려해 기존의 야간 출발에서 오전 출발로 스케줄을 조정하며 여행객들의 편의가 한층 확대됐다.

조 본부장은 "괌은 연중 탑승률이 90%를 넘는 인기 여행지다. 지난 10월부터는 오전 출발로 스케줄이 조정되며 탑승객이 더욱 늘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 등을 전개해 더욱 많은 여행객들이 부담 없이 괌을 방문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