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DIOS 김치톡톡' TV 광고, 김치사랑 한국인 '취향 저격'
'LG DIOS 김치톡톡' TV 광고, 김치사랑 한국인 '취향 저격'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인 식습관 공략하며 김치 먹방 선보여···ASMR로 청각 표현 강조
LG DIOS 김치톡톡 '매일 김치톡톡' 광고 영상. (사진=LG전자)
LG DIOS 김치톡톡 '매일 김치톡톡' 광고 영상. (사진=LG전자)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LG전자는 지난달 공개된 'LG DIOS 김치톡톡'의 신규 TV 광고 '매일 김치톡톡'편이 김치를 맛있게 즐기는 모습과 함께 식욕을 돋우는 김치 먹는 소리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해당 광고는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기법을 활용해 김치의 시원하고 아삭한 식감을 청각적으로 표현했다. 또 떡국이나 라면 등 음식에 김치를 얹어 맛있게 먹는 모습을 통해 김치와 밀접한 한국인의 음식 취향을 제대로 공략했다는 평가다.

이번 광고에서 LG전자는 LG DIOS 김치톡톡만의 핵심 기술인 'NEW 유산균김치+'와 '유산균 인디케이터' 기능을 강조했다. 'NEW 유산균김치+'는 김치유산균 '류코노스톡'이 가장 잘 자라는 6.5℃에서 유산균을 증식시키고 하루 4번 쿨링샷으로 냉기를 공급해주는 기능이다. 냉장고 전면의 '유산균 인디케이터'는 유산균이 성장하는 모습을 단계별로 보여줘 김치가 가장 맛있게 익은 상태를 알려준다.

이와 함께 이번 광고는 김치 맛을 한결같이 유지하는 LG DIOS 김치톡톡의 '3단계 냉기케어시스템'도 소개했다. 특허 받은 냉기홀 기술로 김치통 전체에 냉기를 골고루 분출시키는 '입체냉각방식'과 냉기를 골고루 순환시키는 '쿨링케어'는 김치냉장고 내부의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또 '냉기지킴가드'와 '유산균가드'는 내부 냉기가 밖으로 새지 않도록 막아준다.

이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김치 먹는 소리만 듣고 밥솥을 열었다. 김치 ASMR 영상이 나왔으면 좋겠다", "TV에서 광고를 보자마자 다시 보고 싶어 검색해봤다. 매일 먹는 김치가 이렇게 맛있어 보인 적은 처음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전자 관계자는 "김치 없이 못 산다는 한국인들의 취향을 저격한 광고가 많은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낸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LG DIOS 김치톡톡의 특징을 대중에게 적극적으로 알릴 계획"이라고 전했다.

LG DIOS 김치톡톡의 이번 TV 광고 영상은 LG전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