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CT-P17' 임상 통해 휴미라와 유사성 확인
셀트리온 'CT-P17' 임상 통해 휴미라와 유사성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류마티스학회에서 자가면역질환 치료용 바이오시밀러 1상 결과 발표
10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개최된 2019 미국류마티스학회(ACR,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에서 셀트리온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7'의 임상 1상 결과를 공개했다. 2019.11
10일(현지시간) 미국 애틀랜타에서 열린 2019 미국류마티스학회(ACR, American College of Rheumatology)에서 셀트리온의 연구자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7'의 임상 1상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휴미라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인 'CT-P17'의 임상 1상 결과 원조 약과 유사성을 확인했다고 11일 밝혔다. 휴미라는 다국적제약사 애브비에서 개발·판매 중이다.
 
셀트리온에 따르면 CT-P17은 류마티스관절염, 염증성 장질환, 건선성 관절염, 강직 척추염 같은 자가면역질환에 사용하는 바이오의약품이다. 기존 휴미라 바이오시밀러와 달리 주사 시 통증을 유발할 수 있는 구연산염을 제거한 제품으로 개발 중이다.
 
셀트리온은 류마티스관절염 환자 30명을 대상으로 휴미라와 CT-P17을 각각 처방한 후 120일간 안전성과 약동학을 비교하는 임상 1상을 했다. 그 결과 CT-P17과 휴미라를 투여한 환자들 사이 유사한 결과가 도출돼 유사성이 확인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