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 전개
라이나생명,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 전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라이나생명보험이 국민들의 건강한 습관을 전파하기 위한 '대국민건강캠페인 시즌2'를 전개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처음 시작된 이 캠페인은 건강에 관심은 많지만 잘못된 상식과 방법으로 관리하거나, 잘못 굳어진 습관들로 건강에 악영향을 주는 것을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한국인에게 많이 발생하는 질병들의 주요 원인인 수면장애와 스트레스다. 몰랐던 건강 상식을 일깨워준다는 의미로 유튜브를 통해 '당신이 믿던 상식에 발등 찍히는, 발찍한 건강상식' 영상 2개를 공개했다.

발찍한 건강상식의 수면장애 편에서는 대한수면연구학회의 자문을 받아 깊은 밤에도 잠 못 들어 뒤척일 때 쾌적한 수면을 도와주는 '3도 조절하기' 숙면법을 제공한다.

'3도 조절하기'란 조도, 온도, 습도를 최적의 수면조건으로 맞추는 방법이다. 잠자기 2시간 전 조도를 낮추고 색온도가 낮은 오렌지색 조명 사용을 권장하며 침실 온도를 18~22도로 선선한 정도로 맞추고 습도는 침구가 쾌적한 정도인 50~60% 정도로 맞추는 것이 수면에 도움이 된다.

스트레스 편에서는 스트레스는 해소가 아닌 관리라는 사실을 지적한다. 서울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윤대현 교수는 일반적으로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 많이 하는 폭식, 음주, 쇼핑은 일시적 중독효과일 뿐 해소가 아니라며 나를 위한 시간을 가질 수 있는 '매일 10분 걷기'를 추천했다.

라이나생명은 이번 건강 캠페인에 대해 "앞선 캠페인에선 사망률, 치료 빈도가 높거나 일상 생활에 지장이 큰 주요 질병인 '치아질환, 폐암, 치매'를 다뤘다"며 "이번에는 '예방'에 집중해 복잡하고 피로한 삶을 살고 있는 현대인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