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TOAST, '지스타 2019' 참가···"게임 클라우드의 모든 것 선봬"
NHN TOAST, '지스타 2019' 참가···"게임 클라우드의 모든 것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이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 BTB관 내 'TOAST(토스트)' 부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NHN)
NHN이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 BTB관 내 'TOAST(토스트)' 부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NHN)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NHN이 14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 참가, BTB(기업 간 거래)관 내 'TOAST(토스트)' 부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NHN의 TOAST 부스는 'TOAST'를 필두로, 게임 운영에 필요한 클라우드 기반의 모든 서비스를 총집결해 국내·외 글로벌 게임사 및 기업 고객을 만날 예정이다. 출품 서비스로는 △TOAST, △Gamebase(게임베이스) △AppGuard(앱가드) △Workplace Dooray!(워크플레이스 두레이) 등이 있다.

국내 유일 오픈스택 기반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인 TOAST는 사용자의 환경에 따라 클라우드 구성 요소를 선택할 수 있어, 높은 비용 효율성과 유연하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한다. 특히 NHN의 게임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전담 기술 엔지니어 배치 및 통합 기술 지원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으며, 블루포션게임즈, 게임펍, ENP게임즈 등 많은 게임사가 TOAST를 선택한 바 있다.

Gamebase는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 게임 서비스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원스탑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이번 지스타2019에서 한층 업데이트된 기능을 공개한다. Gamebase만의 핵심 기능으로 손꼽히던 '운영 지표'는 레벨별, 월드별, 클래스별 상세 지표가 추가 제공되며, 결제와 환불 어뷰징 방지 기능도 강화됐다. 또한 50여개에 달하는 중국 마켓의 인증 및 결제도 지원함에 따라 중화권 서비스를 준비중인 개발사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AppGuard은 소스코드 보호, 메모리 조작 및 후킹과 해킹툴 차단, 안티-디버깅, 앱 위·변조 방지 등을 제공하는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으로, 이번 TOAST 부스에서는 AppGuard가 실제로 모바일 앱을 통한 위협을 어떻게 감지하고 차단하는지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마련돼 있다. 마지막으로 Workplace Dooray!는 올인원 협업도구로, 프로젝트, 메일, 메신저, 캘린더 등을 통합 활용해 업무 혁신을 경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TOAST만의 게임 기술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했다. 지스타 기간 중 열리는 G-CON 2019에서는 AppGuard 개발을 총괄한 김성준 NHN 응용보안팀장의 '모바일게임 해킹 사례와 방어기술'을 주제로 한 강연이 14일 진행된다. 15일에는 게임 클라우드와 글로벌 서비스 및 보안 전략을 소개하는 'TOAST 게임세미나'가 벡스코 세미나실 212호에서 낮 12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NHN은 TOAST부스를 방문하고 상담을 진행한 기업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과 할인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