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발전, 유럽 풍력시장 진출
중부발전, 유럽 풍력시장 진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웨덴 스타브로 풍력사업 금융종결식과 착공식 시행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스웨덴 스타브로 풍력사업 금융종결식과 착공식 시행 후 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중부발전)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중부발전이 유럽 풍력시장에 진출하면서 재생에너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중부발전은 지난 5일(현지시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한국·독일계 투자자들과 '스웨덴 스타브로 풍력사업' 금융종결식과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행사에는 스프랏코리아와 하나금융투자, 현대차증권, 신한금융투자, 우리은행 등 한국계 관계자들과 독일계 주주사, 주기기 제작사 등이 참석했다. 

스웨덴 중북부 지역 베스터놀랜주에 건설되는 이번 사업은 국내 기업 최초 유럽 풍력 발전사업이다. 용량은 254MW 규모이며 2021년 11월 상업운전 예정이다.

중부발전은 사업의 건설 및 운영을 총괄 관리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이번 사업의 경험을 바탕으로 유럽내 재생에너지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방침이다. 앞서 중부발전은 유럽시장의 진출기지 역할을 담당할 'KOMIPO Europe'을 네덜란드에 설립한 바 있다. 

박형구 중부발전 사장은 "지구 온난화문제 대처를 위한 범세계적인 협력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면서 "에너지전환의 선구자인 독일과 파트너십을 통해 유럽 재생에너지 사업을 더욱 확대하는 기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 양식 2019-11-07 12:45:57
풍력 발전기 제품이 풍력 핵심인데. 풍력발전기는 어느나라 제품 인가요? 이 부분이 핵심 같은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