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독·제넥신, 마곡에 공동 R&D센터 신축
한독·제넥신, 마곡에 공동 R&D센터 신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면적 6만912㎡ 규모로 2021년 11월 완공···'개방형 혁신' 강화 거점 구실도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설 한독과 제넥신 마곡 연구개발(R&D) 센터 청사진. (사진=한독)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한독은 31일 제넥신과 연구개발(R&D)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공동 R&D 센터를 세운다고 밝혔다.

한독과 제넥신의 마곡 R&D 센터는 연면적 6만912㎡ 규모로 한독 R&D 센터, 제넥신과 프로젠의 신사옥 및 R&D 센터, 두 회사의 협력을 강화하기 위한 공용공간으로 구성된다. 다음 달부터 공사를 시작해 2021년 11월 완공할 예정이다.

한독 R&D 센터는 연면적 2만1837㎡에 지상 8층, 지하 3층으로 설립된다. 완공 후에는 한독 중앙연구소와 신약 바이오연구소가 마곡으로 이전한다.

제넥신과 프로젠의 신사옥 및 R&D 센터는 연면적 3만9075㎡에 지상 9층, 지하 3층으로 마련된다. 주차장과 공용공간을 제외한 6개 층은 제넥신, 2개 층은 협력사인 프로젠 사옥으로 쓴다. 완공 시 연구소를 포함한 기업 전체가 마곡으로 이전하기로 했다.

김영진 한독 회장은 "마곡 R&D 센터는 제넥신과 협력뿐 아니라 한독의 개방형 혁신을 강화하기 위한 거점"이라고 밝혔다.

한독과 제넥신은 2012년 6월 지속형 성장호르몬제에 대한 기술이전, 공동개발 계약을 맺고 협력해왔다. 한독은 제넥신의 최대 주주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