휠라, NBA 스타 그랜트 힐 '소환'
휠라, NBA 스타 그랜트 힐 '소환'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 헌액 '코트의 신사' 시그니처 농구화 6종 출시 
휠라코리아는 '그랜트 힐 슈즈 에디션' 6종을 선보인다. (사진=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는 '그랜트 힐 슈즈 에디션' 6종을 선보인다. (사진=휠라코리아) 

[서울파이낸스 이주현 기자] 미국프로농구(NBA) 선수로 활약했던 그랜트 힐(Grant Hill)의 이름을 내건 신발이 나온다. 휠라코리아는 29일 그랜트 힐이 전성기 때 신었던 농구화가 포함된 '그랜트 힐 슈즈 에디션'을 오는 3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NBA 팀 디트로이트 피스톤즈에 1994년 입단한 힐은 '농구 황제' 마이클 조던의 후계자로 꼽힐 만큼 빼어난 솜씨를 갖췄지만 크고 작은 부상에 시달리며 재능을 맘껏 뽐내지 못했다. 그럼에도 NBA 신인상을 받았고 올스타에도 7차례나 뽑혔다. 18년 동안 NBA 선수로 활약한 힐은 2013년 은퇴했다. 특히 인성이 좋아 '코트의 신사'로 불린 그는 지난해 '네이스미스 농구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렸다. 

휠라는 NBA 데뷔 때부터 힐을 후원했다. 1990년대 힐이 신었던 휠라 농구화는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모았다. 앞으로도 휠라와 힐은 좋은 관계를 유지할 것으로 보인다. 지난해 휠라와 힐이 평생 홍보대사 계약을 했기 때문이다. 

휠라에서 준비한 그랜트 힐 슈즈 에디션은 '그랜트 힐1', '그랜트 힐2', '그랜트 힐 명예의 전당(HOF)', '그랜트 힐2 로우(LOW)', '더(THE) 96', '더(THE) 96 LOW' 등 6종으로 이뤄졌다. 오는 31일부터 휠라 공식 온라인쇼핑몰과 무신사스토어, ABC마트 온라인쇼핑몰,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 내 휠라 매장에서 한정 판매된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