헨켈코리아, 첨단 전자재료 신사업장 '송도플랜트' 첫 삽··· 내년 준공
헨켈코리아, 첨단 전자재료 신사업장 '송도플랜트' 첫 삽··· 내년 준공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50억원 투자···2022년 1분기 생산 본격화
(사진=헨켈코리아)
헨켈코리아가 한화 약 450억원을 투자해 접착 테크놀러지스 전자재료사업부의 글로벌 생산 허브로 육성시킬 송도 플랜트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 (사진=헨켈코리아)

[서울파이낸스 권진욱 기자] 헨켈코리아가 한화 약 450억원을 투자해 접착 테크놀러지스 전자재료사업부의 글로벌 생산 허브로 육성시킬 송도 플랜트 건립을 위한 기공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송도 플랜트는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위치한 송도플랜트 부지에 건립된다. 연면적 1만144㎡, 지상 2 층 규모이며 내년 9월 완공 및 고객사 품질 검증을 거쳐 오는 2022년 1분기 생산에 나설 계획이다.  이 시설은 아시아 및 전 세계 수출 전진기지로서 반도체 어셈블리용 전자재료 등을 생산해 전 세계에 공급하게 된다. 

이날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 첨단산업클러스터 내 위치한 송도플랜트 부지에서 열린 기공식 행사에는 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스테판 아우어 주한 독일대사, 바바라 촐만 한독상공회의소 대표, 주한유럽상공회의소 박현남 부회장, 헨켈 아태지역 사장 마크 돈, 헨켈코리아 김유석 대표 등 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헨켈코리아 송도플랜트는 최고 품질의 제품 생산을 위한 ‘클래스 10000 클린룸’과 IATF(16949) 및 ISO(9001) 표준 준수를 충족하는 동급 최고의 제조 시설로  구축할 예정이다.   

헨켈 송도 신사업장 조감도 (제공=인천경제청)
헨켈 송도 신사업장 조감도 (제공=인천경제청)

신사업장은 첨단 스마트 팩토리 및 종합 건물관리 시스템(BMS)을 도입하여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것을 목표로 태양광 패널, 빗물 재활용, 에너지 고효율 장비, 녹지 확보 등 친환경 생산시설로 건립된다. 

헨켈은 반도체 산업이 밀집한 중국과 동남아 시장 수요에 대응하고 한국 내 생산시설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송도 신사업장 건립을 결정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유석 헨켈코리아 대표는 "올해는 헨켈코리아가 한국 진출 30년째를 맞은 의미 있는 해로, 송도플랜트 건립은 지난 1989년 헨켈이 한국 시장 진출 이후 기업 인수∙합병을 제외한 단일 금액, 역대 최대 투자" 라며 "전자재료 분야 세계적 수준의 솔루션 공급사인 헨켈은 반도체, 휴대폰 제조사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사들에게 보다 밀접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제공할 방침이다" 라고 했다.

헨켈은 광범위한 포트폴리오에 걸쳐 고성능의 접착제, 실런트 및 열처리 기술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전자 기기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고객사들에게 반도체 패키징, 전자 부품 및 기기 어셈블리에 대한 솔루션을 개발 및 공급하고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