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하자이행' 용역기관 대상 업무설명회 개최
HUG '하자이행' 용역기관 대상 업무설명회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UG는 지난 25일 서울 및 부산에서 진행한 '하자진단 용역기관 업무설명회'에서 하자진단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청렴·윤리교육 등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는 25일 서울과 부산에서 '하자진단 용역기관 업무설명회'를 열었다.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25일과 28일 각각 서울, 부산에서 하자진단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업무설명회를 열었다. HUG는 공정하고 투명한 하자이행 업무절차를 마련하기 위 2012년부터 매년 용역기관을 대상 업무설명회를 열고 있다.

이번 업무설명회는 '하자보수보증 이행업무 안내', '청렴·윤리교육', '제도개선 의견 수렴' 등의 내용으로 진행해 올해 등록한 신규기관은 업무의 이해도를 높이고, 기존 기관은 공사와 소통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입주자대표회의 등 공사의 고객과 직접 대면하는 용역기관을 대상으로 공사 윤리규정 준수 필요성 및 위반시 제재사항을 안내하고, 고객 불만사항 및 민원응대요령을 설명함으로써 하자이행 업무의 고객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이재광 HUG 사장은 "이번 업무설명회를 통해 등록한 용역기관과 더 나아가 파트너쉽을 구축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HUG는 앞으로도 하자이행 업무의 투명성·공정성을 강화해 국민의 재산권을 보호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