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기아차와 전기차 생태계 확장 '맞손'
GS칼텍스, 기아차와 전기차 생태계 확장 '맞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김혜경 기자] GS칼텍스가 기아자동차와 손잡고 전기차 생태계 확장에 나섰다. 

GS칼텍스와 기아차는 29일 서울시 강남구 GS 타워에서 장인영 GS칼텍스 소매영업본부장과 권혁호 기아차 국내사업본부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차 이용 환경 개선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GS칼텍스가 운영하는 전기 충전기를 대상으로 △간편 결제 서비스 도입 △기아차 멤버십 '레드멤버스' 제휴 △충전·세차·정비 통합 패키지 상품 출시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간편 결제 서비스는 사전에 간편 결제 시스템을 신청한 후 GS칼텍스에 방문해 충전기 커넥터를 차량에 연결하면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충전과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해당 사업은 내년 상반기부터 시작될 예정이다. 

또 전기차 고객을 대상으로 '레드포인트'를 이용해 요금을 결제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이 추진되며, 통합 서비스 패키지 상품도 출시된다. 

양사 관계자는 "전기차 이용 고객들이 충전으로 인한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전기차 인프라 확대에 힘쓸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활동을 통해 전기차 생태계 확장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