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 OTT 뷰잉 기반 '세리시이오지식TV' 중·고교로 확대
CJ헬로, OTT 뷰잉 기반 '세리시이오지식TV' 중·고교로 확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 멀티캠퍼스와 손잡고 지역 교육격차 해소 나서
CJ헬로는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들이 손쉽게 논술 및 구술면접에 필요한 시사교양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특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세리시이오지식TV' 보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CJ헬로)
CJ헬로는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들이 손쉽게 논술 및 구술면접에 필요한 시사교양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특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세리시이오지식TV' 보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사진=CJ헬로)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CJ헬로는 전국 각지의 중·고등학생들이 손쉽게 논술 및 구술면접에 필요한 시사교양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 특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세리시이오지식TV' 보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울러 자치단체와 손잡고 비도심 지역 중·고교를 대상으로 세리시이오지식TV 보급을 지원하는 '지역교육 날개를 달다' 프로젝트도 추진한다. 첫 성과로 양양군 관내 모든 중·고등학교에 세리 지식TV를 보급하는 계약을 속초양양교육지원청과 지난 17일 체결했다. OTT 뷰잉을 활용해 지역 중·고교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고 도심과 비도심 사이의 교육 인프라 비대칭을 해소한다는 목표다. 비용은 자치단체와 CJ헬로가 분담한다.

세리시이오지식TV는 CJ헬로가 지난 4월 삼성 HR 전문기업 멀티캠퍼스와 제휴를 맺고 출시한 OTT 박스 '뷰잉(Viewing)' 기반의 지식교육 특화 콘텐츠 플랫폼이다. 기업 대표나 임원을 대상으로 고가에 제공하던 프리미엄 서비스 세리시이오 TV의 검증된 콘텐츠를 활용하면서도 연회비는 크게 낮춰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CJ헬로는 지난 6월부터 두 달간 양양중학교와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총 네 개 학급에서 세리시이오지식TV 체험학급을 운영하고, 사용자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서비스 타깃 확장을 본격화했다. 교사들과 학생들은 학습 흥미, 학업 성취도, 콘텐츠 만족도 등 다양한 항목에서 두루 긍정적 효과를 얻었다고 응답했다.

CJ헬로와 멀티캠퍼스는 중·고교 교과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를 큐레이션 해 제공하는 'Be the Next(비 더 넥스트)' 메뉴를 새로 마련했다. Be the Next 메뉴는 △교양·논술·시사 △최신기술·트렌드·창의 △역사·인문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매일 2편씩 새로운 지식 콘텐츠를 업데이트해 이용자들의 선택폭도 꾸준히 넓힌다.

세리시이오지식TV는 지역 중·고교 내 논술 및 토론 수업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주요 권장도서를 5분 내외로 요약 및 정리한 '북리뷰', 어려운 인문학 지식을 쉽게 설명해주는 '인문의 샘'을 비롯한 다양한 시사상식 콘텐츠를 제공한다.

교과과정과 연계된 콘텐츠도 제공한다. 주요 역사 사건을 재미있고 알기 쉽게 정리한 '역사 오디세이' 콘텐츠, 고전을 현대적 관점으로 해설해주는 '고전, 미래를 읽다' 등이 대표적이다.

화천정보산업고등학교 이인주 교사(46)는 "논술·토론 수업에 활용하기 좋은 콘텐츠가 다양해 수업 진행에 큰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 학생들의 수업 몰입도도 좋아졌다"고 말했다.

허유심 CJ헬로 뷰잉사업담당 상무는 "상대적으로 교육 인프라가 부족했던 비도심 지역 학생들의 학습 여건을 개선하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CJ헬로는 앞으로도 뷰잉 기반의 특화 교육 OTT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CJ헬로는 지난해 10월 뷰잉을 활용해  '수어영상도서관' 서비스로 청각장애인들의 지식 콘텐츠 접근성을 개선한 바 있다. 앞으로도 CJ헬로는 OTT플랫폼 뷰잉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 비대칭 문제를 해결해나간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