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25일 견본주택 개관
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25일 견본주택 개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사진=대림산업)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 조감도.(사진=대림산업)

[서울파이낸스 나민수 기자] 대림산업은 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2번지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거제 유로아일랜드'의 견본주택을 오는 25일 개관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34층, 7개동으로 구성되며 전용 78~98㎡, 1049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전용면적별로 △78㎡ 125가구 △84㎡A형 484가구 △84㎡B형 217가구 △84㎡C형 132가구 △98㎡ 91가구 등이다.

단지는 대림산업이 소비자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해 선보인 신개념 주거플랫폼 'C2 HOUSE'가 적용된다.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실내 구조를 변경할 수 있는 특화 평면으로서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미세먼지 문제를 해소할 수 있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시스템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센터에는 게스트하우스를 비롯해 노천탕이 있는 사우나 등이 들어서며 단지 내 수경공간의 그린카페, 맘스라운지, 드롭 오프(Drop-off) 존 등도 조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고현동은 백화점, 호텔, 시외버스터미널, 거제시청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과 행정시설이 밀집해 있다. 단지 인근으로 삼성중공업 거제조선소가 위치해 있다. 특히, 단지는 해양도시 빅아일랜드(2023년까지 조성 예정)에 지어지는 만큼 대형판매시설(예정)과 마리나, 크루즈터미널, 컨벤션센터, 공원, 영화관, 아트파크 등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현재 김천부터 거제까지 이어지는 남부내륙철도 사업이 예비타당성조사에서 면제되며 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사업이 완공되면 경부고속철도(KTX)와 연계해 서울까지의 거리가 2시간대로 대폭 줄어들 전망이다. 

대림산업 분양관계자는 "고현동 일대의 뛰어난 입지에 대림산업의 다양한 특화 설계 아이디어가 집약되는 만큼 향후 거제를 대표할 만한 단지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며 "조선업의 호조를 비롯해 남부내륙철도 등의 굵직한 호재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단지 자체의 완성도뿐 아니라 미래가치도 높다고 할 수 있다"고 전했다. 

청약 일정은 오는 2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0~31일 1~2순위 청약접수, 11월6일 당첨자 발표, 18일~20일 정당 계약순으로 일정을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거제 빅아일랜드(경남 거제시 고현동 1100) 내 사업지 인근에 마련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