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금융·트렌드 인사이트 포럼' 개최
한화생명 '금융·트렌드 인사이트 포럼'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서울파이낸스 우승민 기자] 한화생명은 여의도 63빌딩 라벤더홀에서 퇴직연금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화생명과 함께하는 금융·트렌드 인사이트 포럼'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한화생명은 퇴직연금 고객사와의 적극적인 네트워킹을 통해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로 대기업, 공기업 등 100여개 고객사의 직원들을 초청했다. 이 자리에는 여승주 사장과 한화생명 퇴직연금 관계자들과 고객사 임직원 150여명이 참석했다.

한화생명은 참석자들을 위해 필요한 관련 법규, 경제 정보 등의 내용을 준비했다. 지난 22일 국무회의에서 의결된 근로자퇴직급여보장법으로 인해 중도인출 요건이 까다로워지는 등의 최신 내용부터 2020년부터 적용되는 연금계좌세액공제 한도 변경, 이연퇴직소득 원천징수세율 변화, 임원 퇴직소득한도 축소 등 근로자들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 등을 요약 전달했다. 

또 김일구 한화증권 연구원은 금리동향, 국제정세 등의 분석을 통해 2020년 글로벌 경제전망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했다. 이재국 금융연수원 겸임교수는 현재 부동산대책과 시장현황에 대한 분석을 바탕으로 최근 시장의 트렌드 및 2020년 시장 전망을 소개했다. 

여승주 사장은 "퇴직연금은 초저금리 시대에 고객의 제2의 인생을 위한 필수요소"라며 "퇴직연금의 중장기적 수익률을 제고하고 리스크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