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G,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을찾는아이들' 진행
HUG, 진로체험 프로그램 '꿈을찾는아이들' 진행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꿈을찾는아이들'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꿈을찾는아이들'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육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주택도시보증공사)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22일 부산교육청 및 지자체 진로교육지원센터 관계자 등을 초청해 '꿈을찾는아이들' 사업의 건축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의 꿈을 키우기 위해 주거 및 도시재생 분야 전문가와 함께하는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써, HUG는 지난 2017년부터 부산건축제와 협업을 통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부산시 중학생 약 280명으로부터 프로그램 참가신청을 받았으며, 이달부터 오는 11월까지 건축가, 도시계획가, 건축문화해설사 등 다양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각 분야의 전문가들과 함께 목조주택 모형조립(건축가), 도시건축물 배치 및 도시디자인 강의(도시계획가), 원도심 및 센텀시티 탐방(건축문화해설사) 등의 경험을 통해 직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본인의 적성과 소질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올해에는 부산시 교육 관계자들에게 건축 전문가의 역할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소년의 꿈과 끼를 찾아주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재광 HUG 사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본인의 꿈과 끼를 펼쳐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인재양성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추진해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꿈을 응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