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동남아 1위 실속형 호텔체인 '젠룸스' 1대 주주 등극
야놀자, 동남아 1위 실속형 호텔체인 '젠룸스' 1대 주주 등극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야놀자는 추가 투자를 통해 동남아 1위 실속형 호텔(이코노미 호텔) 체인 기업 젠룸스(ZEN Rooms)의 1대 주주가 됐다고 23일 밝혔다.

젠룸스는 지난 2015년 설립한 스타트업으로, 현재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폴, 태국 등에서 호텔 체인 및 온라인 예약 플랫폼을 운영 중이다. 체인은 필리핀 4500개 등 총 1만개의 객실을 확보했다.

작년 7월 젠룸스에 첫 투자를 한 야놀자는 젠룸스가 자체 개발한 온라인·모바일 플랫폼을 기반으로 객실 예약 및 판매, 운영까지 통합 시스템을 구축했다는 점에서 양사간 사업적 시너지가 크다고 판단, 이번에 추가 투자했다. 

추가 투자에는 베트남 등 동남아 지역 전문 투자자들로 구성된 글로벌 벤처캐피탈(VC) '액세스 벤처스(Access Ventures)'도 함께 참여했다.

이번 1대 주주 지위 확보를 통해 야놀자는 동남아시아 최초이자 최대의 풀스택(운영 시스템 및 소프트웨어를 모두 다루는) 호스피탈리티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 통합 자동화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 만족도를 끌어올리고 최근 인수한 글로벌 최대 클라우드 기반 PMS 기업인 이지 테크노시스(eZee Technosys)와의 시너지도 극대화할 계획이다.

김종윤 야놀자 부문 대표는 "동남아시아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자동화 솔루션의 가치를 확인한 만큼, 젠룸스와 함께 동남아를 넘어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혁신 기술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