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램시마SC, 염증성 장질환 임상서 효과 확인"
셀트리온 "램시마SC, 염증성 장질환 임상서 효과 확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 '램시마'. (사진=셀트리온)
류마티스 관절염 치료제 '휴미라'의 바이오시밀러(바이오 의약품 복제약) '램시마'. (사진=셀트리온)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셀트리온은 정맥주사형(IV)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램시마(성분명 인플릭시맙)를 피하주사형(SC)으로 만든 램시마SC의 염증성 장질환 환자 대상 임상 결과, 기존 램시마와 효능·효과가 유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임상은 크론병, 궤양성 대장염 같은 염증성 장질환 환자 136명에게 램시마와 램시마SC를 각각 투여해 30주 동안 유효성과 안전성을 비교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연구 결과는 지난 21일(현지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유럽소화기학회(유럽장질환학회·UEGW)에서 공개됐다.

독일 슐레스비히홀슈타인 대학병원 킬 캠퍼스 스테판 슈라이버 교수는 "이번 임상 결과로 염증성 장질환에서도 기존 램시마와 램시마SC의 유효성, 안전성의 유사함이 확인됐다"며 "램시마SC는 제형 변경으로 인한 치료 편의성을 갖춰 세계 의료진과 환자에 매력적인 치료 옵션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셀트리온의 램시마SC는 지난달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로부터 판매 승인 권고 의견을 받았다. EMA에서 최종 허가를 받으면 램시마SC는 인플릭시맙 성분 최초의 피하주사형 제품이 된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염증성 장질환 환자들의 인플릭시맙 성분 의약품 선호도가 높은 만큼 램시마SC를 통해 적잖은 시장을 창출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셀트리온은 염증성 장질환에 램시마를 처방받은 환자 2800명의 시판 후 연구(PMS)를 통해 장기 안전성을 확인했다는 연구도 같은 학회에서 포스터 발표했다. PMS 발표는 학회 우수 포스터로 선정됐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