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산업 분야 기술·사례 소개하는 '인더스트리 서밋' 개최
유니티, 산업 분야 기술·사례 소개하는 '인더스트리 서밋'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건설, 자동차, 영화,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총 24개 세션·쇼케이스 마련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가 22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가 22일 서울 코엑스 인터컨티넨탈에서 열린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 기자간담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이호정 기자)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유니티 코리아가 '유니티 인더스트리 서밋 2019(이하 인더스트리 서밋)'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유니티를 대표하는 국내외 인사들의 기조연설로 막을 올리는 이번 행사는 '더 나은 크리에이티브를 위한 선택'을 주제로 다양한 산업 분야 고객 및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유니티 기술 및 주요 사례를 선보이는 행사다. 이날 하루 동안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서울에서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진행되는 키노트 연설은 유니티의 주요 인사들이 대거 참가해 업계 관계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 팀 맥도너 유니티 산업 총괄 매니저, 루 첸 유니티 차이나 오토모티브 사업 총괄, 마이크 웨더릭 유니티 M&E 부문 기술 총괄 등이 나서 각 산업 분야에서의 유니티 활용 사례와 유니티 엔진의 가능성에 대해 소개한다.

본 행사가 진행되는 오후에는 여러 산업 분야에 걸쳐 총 24개 다채로운 세션이 열린다. 건축, 엔지니어링, 설계, 건설(Architecture Engineering Construction, AEC) 분야, 자동차, 운송, 제조(Automotive Transportation Manufacture, ATM) 분야, 영화, 애니메이션, 광고, 미디어(Media & Entertainment, M&E) 분야 등 대표 산업 분야의 사례와 유니티 엔진의 활용 방안이 참가자들을 찾아간다.

특히 주목할만한 세션으로는 오충원 스튜디오게일 실장이 진행하는 '유니티를 활용한 유튜브용 애니메이션 토몬카 제작 사례', 이상화 스마트스터디 테크니컬 아티스트의 '유니티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 파이프라인 구축하기' 강연이 있다. 또한 업계에서 최근 주목받고 있는 디지털 트윈에 대해 김지인 팀솔루션 대표가 나서는 '유니티 엔진으로 구현한 현대중공업 디지털 트윈 프로젝트'도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장에서 진행되는 행사도 풍성하다. 먼저 유니티를 기반으로 여러 분야에 적용된 실제 사례를 영상으로 선보이는 쇼케이스가 열린다. AEC, ATM, M&E 분야에 실제 적용된 유니티 기반 사례들을 영상으로 확인하고 관련 설명을 들을 수 있다.

김인숙 유니티 코리아 대표는 "유니티 엔진을 각 산업에 도입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강연을 준비했다"며 "유니티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산업 분야의 행사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