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석 신일 대표, 평창 올림픽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정윤석 신일 대표, 평창 올림픽 유공 국무총리 표창 수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파가 불어 닥친 올림픽 현장에 난방가전 및 공공물자 공급
정윤석 신일 대표이사.(사진=신일)
정윤석 신일 대표이사.(사진=신일)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종합가전 기업 신일 정윤석 대표이사가 행정안전부로부터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유치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의 성공적인 유치에 기여한 개인이나 단체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 조직위와 강원도 등 유관 기관의 엄정한 협의를 통해 선정됐다.

정윤석 대표이사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와 56억원 규모의 난방기기 등 공통물자 납품 공급 계약을 체결하는 데 기여한 점을 인정 받았다고 신일은 밝혔다. 이를 통해 신일은 올림픽기간 동안 경기장과 비경기장을 포함해 총 128곳의 장소에 있는 2833개 기능실에 난방가전 9종, 공공물자 38종 등 총 11만여대의 제품을 공급했다.

특히 올림픽 개최 당시 강력한 한파가 불어 닥친 가운데 신일의 난방가전은 선수단과 봉사자, 관람객들이 편안한 환경에서 경기를 즐기는데 일조했다고 평가받았다.

정윤석 대표이사는 "평창 동계올림픽은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열린 동계올림픽으로 역사적인 순간에 신일이 함께할 수 있었던 것을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이번 수상을 발판 삼아 신일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종합가전 기업으로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