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극동대, 항공운송 산학협력 MOU 체결
에어프레미아-극동대, 항공운송 산학협력 MOU 체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6일 극동대학교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에어프레미아)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6일 극동대학교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사진=에어프레미아)

[서울파이낸스 주진희 기자] 하이브리드 항공사(HSC)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16일 극동대학교와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항공운송사업 분야의 인적자원 개발 및 양 기관의 상호협력을 증진하기 위해서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세영 에어프레미아 대표, 최태정 정비본부장, 임원길 운항본부장, 김문권 홍보실장이 참석했으며 극동대학교 측에서는 한상호 총장, 김영곤 항공운항학과장 교수 등 총 6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산학협력 프로그램 개발 및 학생, 교수, 임직원 등의 상호 인적 교류를 활발히 이행하기로 했다. 더해 운항승무원, 캐빈승무원, 항공정비사 등 항공산업인력 양성을 위한 교육시설과 장비의 상호활용, 현장교육 강화 및 연구목적의 학부생 실습교육 등 항공산업과 관련한 연구활동에 대한 지원을 계획 중이다.

김 대표는 "항공수요 급증으로 항공분야 전문 인력이 많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극동대와 산학협력으로 항공조종사 항공정비사 객실승무원 등 우수한 항공인력 양성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장도 "하이브리드 항공사인 에어프레미아와 산학협력 맞춤형 과정으로 우수한 항공 전문인력을 배출해 항공산업 고도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에어프레미아는 2020년 9월 취항을 목표로 운항증명(AOC) 등 필요한 제반 절차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지난 3월에는 보잉 787-9 신조기 3대에 대한 리스 본계약을 완료했으며 2021년 추가 기재도입을 위해 복수의 리스사 및 보잉사와 협상을 진행 중이다. 내년 취항 예정지는 베트남, 홍콩 등이며 2021년부터는 미국 서부의 로스엔젤레스(LA)와 산호세에 취항할 계획이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