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억원 주인공은
네이버웹툰,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부문 1억원 주인공은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3기 당선작에 10대들의 심리 사실적으로 그려낸 '소녀재판' 선정
네이버웹툰의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3기 당선작 '소녀재판'(글 루즌아,그림 보로콤). (사진=네이버웹툰)
네이버웹툰의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3기 당선작 '소녀재판'(글 루즌아,그림 보로콤). (사진=네이버웹툰)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네이버웹툰의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3기 당선작이 발표됐다. 총 3기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서 마지막 1억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대상 작품은 10대들의 학원스릴러를 다룬 '소녀재판(글 루즌아,그림 보로콤)'이 선정됐다.

'소녀재판'은 음침하고 열등감 가득한 주인공이 뜻밖의 사건을 목격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내용으로, 공감할 수밖에 없는 감정선과 참신한 주제는 물론, 10대들의 사실적인 심리 묘사와 높은 몰입감이 돋보였다는 심사평을 받았다.

이 외에도 최우수상 '개미(글·그림 재희, 영상화상 중복수상)', 우수상 '토끼대왕(글·그림 김숭늉)'과 '아이즈(글·그림 정썸머)'가 각각 수상했다. 장려상에는 '내게 필요한 NO맨스(글·그림 마그네슘)'와 '죽여주는 탐정님(글 뻥·그림 조은)', '빌드업(글·그림 정진웅)', '후아유!(글 이범·그림 정윤)'가 각각 선정됐으며, 특히 최우수상의 '개미'는 영상화상도 함께 수상하는 기쁨을 누렸다.

수상작에게는 △대상(1억원, 1편) △최우수상(3000만원, 1편) △우수상(각 1000만원, 2편) △장려상(각 500만원, 4편) △영상화상(5000만원, 1편, 중복시상 가능)으로 네이버웹툰 정식 연재와 더불어 네이버웹툰의 매니지먼트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수상자까지 포함한 '지상최대공모전'의 통합시상식은 다음 달 6일에 개최되며, 수상작들은 향후 네이버웹툰을 통해 작품을 선보이게 된다.

앞서 '지상최대공모전' 웹툰 1기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강남도깨비(글 이경민/그림 송준혁)'와 장려상을 수상한 '닭강정(글/그림 박지독)'은 현재 네이버웹툰에서 정식 연재 중이다. 

김여정 네이버웹툰 한국서비스 총괄 리더는 "이번 지상최대공모전 3기는 역대 가장 많은 작품들이 접수되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개성 있는 소재의 흥미로운 작품들이 많아 선정에 오랜 시간이 걸렸다"며 "앞으로도 네이버웹툰은 재능 넘치는 작가와 신선한 작품 발굴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웹툰과 웹소설의 콘텐츠 시장 저변 확대와 우수 작가 및 작품을 발굴하고자 진행한 ‘지상최대공모전’은 지난 5월부터 시작되었다. 지원자의 경력과 소재, 주제 및 장르 제한 없이 웹툰과 웹소설 작가를 꿈꾸는 사람이라면 전 국민 누구나 지원 가능했으며, 총 15억 원이라는 대한민국 최대 상금 규모와 특전으로 큰 관심을 받았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