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사하역' 분양
현대엔지니어링, '힐스테이트 사하역' 분양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사하구 괴정동 '힐스테이트 사하역' 조감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부산 사하구 괴정동 '힐스테이트 사하역' 조감도. (사진= 현대엔지니어링)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부산 사하구 괴정동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사하역'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8층, 12개 동, 전용면적 84~114㎡·총 1314가구 규모로 공급된다. 전용면적별로는 △84㎡ 1238가구 △100㎡ 38가구 △114㎡ 38가구 등이다.

사하구 원도심 내 위치해 부산도시철도 1호선 사하역과 당리역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다중역세권 단지다. 올해 3월 개통한 천마산터널을 통해 부산신항부터 광안대교를 잇는 해안순환도로 이용이 용이하다. 오는 2022년 1호선 하단역과 2호선 사상역을 잇는 사상~하단선 공사가 개통될 예정이며, 하단~녹산선은 착공을 앞두고 있다.

인근 사남초를 비롯해 사하초, 사하중, 당리중, 동아고, 해동고 등이 학교가 밀집해 있으며, 부산광역시립 사하도서관 등의 교육시설 이용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뉴코아아울렛(괴정점) 등의 편의시설과 승학산과 승학체육공원, 승학스포츠센터 등이 가깝게 위치한다.

단지 내로는 중앙 녹지광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강둘레길 및 어린이 놀이터 등이 조성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피트니스센터, 스크린골프장, 키즈놀이터, 맘스카페, 세미나실, 주민회의실 등이 조성된다.

세대 전체 LED조명과 로이복층유리 이중창 등을 적용해 에너지 절감과 외부 소음·냉기를 차단할 수 있고, 전용 84㎡의 경우 드레스룸과 거실 팬트리가 적용된다. 세대 현관에는 미세먼지 유입을 차단하는 '에어샤워 시스템(유상옵션)'이 적용되며, 주방 하부급기 시스템과 헤파필터(H13등급)의 환기시스템도 적용된다.

청약 일정은 오는 15일 특별공급 청약을 시작으로 16일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을 진행한다. 당첨자 발표일은 23일, 계약은 11월4~6일 3일동안 진행된다. 사하구는 비조정대상지역으로 전매제한 기간이 6개월이며, 대출규제와 청약 1순위 자격도 상대적으로 자유롭다. 견본주택은 부산 사하구 당리동 일원에 위치해 있으며, 입주는 2022년 12월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