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내달 '카카오메일' 출시···'마이 워너비 주소' 이벤트
카카오, 내달 '카카오메일' 출시···'마이 워너비 주소'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톡 내 메일 수·발신 가능, 카카오톡 채널로 알림 제공
카카오가 '카카오메일' 출시에 앞서 '마이 워너비 메일주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
카카오가 '카카오메일' 출시에 앞서 '마이 워너비 메일주소' 이벤트를 실시한다. (사진=카카오)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가 11월 베타 버전으로 선보일 예정인 '카카오메일'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 참여형 이벤트 '마이 워너비 메일주소'를 진행한다.

카카오메일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카카오계정 기반의 새로운 메일 서비스다. 카카오톡 채널을 통한 편리한 메일 확인과, 자동으로 메일을 정리해주는 스마트 분류함 기능으로 효과적 메일 이용이 가능하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는 새로운 메일 서비스 출시에 앞서 이용자가 원하는 메일주소를 먼저 신청하고, 당첨 시 이를 선점할 수 있는 이색 이벤트를 마련했다. 22일까지 카카오톡 더보기탭의 '메일' 아이콘을 눌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메일주소는 영문 소문자와 숫자, 일부 특수기호 등을 활용해 최소 3자 이상, 최대 15자 이하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갖고 싶은 메일주소를 최대 3개까지 입력할 수 있다. 응모는 기간 내 계정 당 1회만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신청은 최근 선보인 새로운 리워드 프로그램 '카카오콘' 15콘으로 가능하다. 카카오톡 더보기탭에서 콘 아이콘을 클릭 시 최초 10콘이 제공되고, 카카오톡과 다음, 멜론 서비스 이용 계정 통합 등을 통해 카카오콘을 추가로 적립해 이용할 수 있다.

당첨 메일주소는 이벤트 종료 후 추첨을 통해 선정되며, 이달 30일 이후 당첨자를 대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당첨 메일주소는 정해진 기간 내 등록 절차를 거쳐 카카오메일 서비스가 시작되는 내달부터 사용할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카카오톡 내에서 쉽게 이용 가능해 접근성과 편의성을 두루 갖춘 메일 서비스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메일 선점 이벤트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