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건설, 어린이집·게이트 정부인증 우수디자인 선정
한화건설, 어린이집·게이트 정부인증 우수디자인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어린이집 외관 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 (사진= 한화건설)
2019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된 어린이집 외관 디자인 '포레스트 트레인'. (사진= 한화건설)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한화건설은 어린이집 '포레스트 트레인' 외관 디자인과 단지 게이트 '젠틀 웨이브' 통합디자인이 '2019 우수디자인(GD)'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우수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에서 주관하는 정부인증제도로 상품 디자인, 기능, 안정성, 품질 등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GD마크'를 부여한다. 대한민국 디자인 대상, 핀업 디자인 어워드 등 국내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힌다.

이번 우수디자인으로 꼽힌 포레스트 트레인은 일산 킨텍스 주상복합 아파트에 설치된 어린이집으로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수 있도록 장난감 기차와 열쇠구멍, 오솔길 등의 영감을 통해 외관이 구성됐다.

어린이집 정면으로 바닥분수대가 설치됐으며, 이를 둘러싸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는 작은 나무들이 오솔길로 펼쳐진다. 이를 통해 숲 속을 모험하는 이미지를 친환경적으로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외에도 핸드 드로잉 동물 일러스트와 동물 주제 놀이터 등이 배치됐다.

여수 웅천지구에 설치된 게이트 통합디자인인 젠틀 웨이브도 올해 GD마크를 획득했다. 여수 바다의 무늬를 조형적으로 형상화한 이 디자인은 문주와 옹벽, 단지 내 측벽과 출입구 게이트 등에 연속적으로 무늬가 적용돼 통합된 디자인을 선보였다.

한화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주거브랜드 '포레나' 출시와 함께 상품개발에 힘을 쏟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지 내 입주민들과 함께 이용하는 공유형 주방, 미세먼지 걱정없는 체육관 등 차별화된 디자인을 적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