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품] 신한BNP운용 '신한BNPP 글로벌 단기채권 펀드'
[신상품] 신한BNP운용 '신한BNPP 글로벌 단기채권 펀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사진=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서울파이낸스 박조아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상대적으로 높은 인컴 수익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신한BNPP 글로벌 단기채권 펀드'를 출시했닫고 7일 밝혔다. 

신한BNPP 글로벌 단기채권 펀드는 상대적으로 높은 인컴 수익과 낮은 변동성을 추구하는 세계 유수의 단기채권형 펀드에 분산 투자하는 재간접 펀드다. 단기채권형 펀드의 특성으로 낮은 변동성을 기대할 수 있으며 선진국 국채, 이머징 국채, 투자등급 및 하이일드 회사채, 유동화 증권 등 다양한 채권섹터 및 지역에 투자하는 4~6개 펀드에 분산 투자한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관계자는 "이를 통해 섹터 및 지역 리스크를 줄여 안정성을 더욱 강화했다"고 설명했다.

또 세계적인 펀드 선정 자문기관인 펀드 퀘스트(Fund Quest)와의 협업을 통해 검증 받은 해외 채권펀드들을 발굴·투자하여 지속적으로 철저한 리스크 관리와 차별적인 투자가 가능하다는 점이 또 하나의 장점이다.

윤일성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 리테일영업본부 본부장은 "국내채권형 대비 더 높은 인컴을 기대하는 투자자 혹은 기존 해외채권형 대비 낮은 변동성을 기대하는 투자자 모두에게 좋은 투자대안이 될 것이며, 환매수수료가 없어서 유연한 자금 운용이 가능하다는 장점도 있다"고 덧붙였다.

이 상품은 환헤지형 펀드와 환오픈 펀드 두가지 형태로 출시돼, 환율 전망이나 투자자별 투자 목적에 따라 선택해 투자할 수 있으며, KB국민은행, 교보증권 등 주요 판매회사의 전국 지점 및 온라인을 통해 가입할 수 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