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혼부부·청년 주거 고민 직접 듣는다
서울시, 신혼부부·청년 주거 고민 직접 듣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 걱정 말아요,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을 위한 토크콘서트' 개최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 확대 토크콘서트 행사 포스터. (사진= 서울시)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 확대 토크콘서트 행사 포스터. (사진= 서울시)

[서울파이낸스 박성준 기자] 서울시는 예비 신혼부부·취업준비생 등 청년들의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7일 오후 서울 중구 장교동 청년일자리센터에서 '집 걱정 말아요, 신혼부부·청년 주거지원을 위한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토크콘서트에는 박원순 시장을 비롯해 청년주거 관련 활동가, 전문가 등이 패널에 참석할 예정이며, 정책 당사자인 신혼부부·청년이 느끼는 주거에 대한 어려움과 불안정한 현실에 대해 직접 듣고 실현 가능한 지원 방안을 함께 모색한다.

앞서 서울연구원이 서울시민 17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40서울 미래상과 발전방향에 대한 의견 설문조사'에 따르면, 시민들은 서울의 가장 큰 단점으로 주거비용(69.5%)을 꼽은 바 있다. 이외에도 최근 7년간 평균 주택가격은 44% 상승한 반면, 도시근로자 월 평균소득은 9% 증가하는 데 그치는 등 주거문제로 인한 신혼부부의 탈서울이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시는 청년 주거지원을 위한 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지만, 여전히 청년들이 느끼는 주거에 대한 어려움이 심각하다는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이번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콘서트 순서는 식전 오프닝 공연 이후 주거지원 사업에 대한 소개와 사연 소개, 의견발표 형식으로 진행되며, 객석 내신혼부부·청년 참석자들이 희망사항을 박 시장에게 전달하는 순서로 마무리된다. 이번 행사에서 청년 당사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향후 주거지원 확대방안을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박 시장은 "신혼부부와 청년은 서울의 미래를 책임질 세대로, 이들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주거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서울시의 역할"이라며 "이번 현장 토크콘서트를 통해 신혼부부·청년의 주거현실에 대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