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 유기농·천연 생리대 허위광고 869건 적발
식약처, 유기농·천연 생리대 허위광고 869건 적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직원들이 생리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함유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사진=식약처)
식약처 직원들이 생리대 휘발성유기화합물(VOCs) 함유 여부를 조사하고 있다. (사진=식약처)

[서울파이낸스 김현경 기자]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유기농·천연 생리대를 표방한 광고 사이트 1644건을 점검해 허위·과대광고 869건을 적발했다고 4일 밝혔다.

식약처에 따르면 주요 위반사례로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냉대하, 질염 같은 여성질환과 외음부피부질환을 예방·완화할 수 있다는 의학적 효능을 표방한 광고(829건)다. 키토산과 음이온에 의한 항균작용처럼 사실과 다른 광고(297건)를 하거나 화학흡수체가 없어 안전하다며 객관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사 제품을 비방한 광고(216건)도 있었다.

식약처는 방송통신심의위원회와 온라인쇼핑몰에 사이트 차단, 게시물 삭제를 요청할 예정이다. 판매 사이트를 운영한 의약외품 수입자와 판매자에 대해서는 관할 지방청과 지자체에서 점검하도록 할 예정이다.

식약처 측은 "생리대는 생리혈의 위생적 처리를 위해 사용하는 물품으로 생리대 사용으로 생리기간 중 발생하는 생리통, 피부발진 등 각종 질환이 예방 또는 완화된다는 내용은 검증된 바 없다"며 "생리대를 선택할 때 다른 제품에 비해 안전하다거나 생리통이 개선된다는 허위·과대광고에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고 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