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베트남디지털커뮤니케이션협회와 MOU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베트남디지털커뮤니케이션협회와 MOU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SW기업의 베트남 시장 진출을 위한 상호협력 합의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회장 이홍구)는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이하 VDCA)와 양 기관 및 회원사 차원의 상호 정보교류 및 파트너쉽 구축 협력을 위한 MOU를 3일 베트남 하노이 National Convention Center에서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MOU 체결식에는 응엔 민 홍(Nguyen Minh Hong)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 회장과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응엔 민 홍 회장은 베트남 정보통신부(Ministry of Information & Communication, MIC) 차관을 역임한 바 있다.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과 응엔 민 홍(Nguyen Minh Hong)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 회장이 MOU 체결식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오른쪽)과 응엔 민 홍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 회장이 MOU 체결식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응엔 민 홍 VDCA 회장은 베트남의 급속한 경제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선진 소프트웨어 기술과 관련 경험의 필요와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의 SW기업과 베트남 정부기관 간의 공동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양국의 관련 IT기업들이 실질적인 협력의 장이 마련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 의사를 표명하였다.

또한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베트남에서도 많은 IT관련 사업이 추진 예정임을 밝히면서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를 중심으로 많은 한국SW기업들과의 협력과 공동 발전을 희망하였다.

이홍구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회장은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와 협력하여 경쟁력 있는 한국SW기업들의 우수한 경험과 노하우를 베트남 소프트웨어 시장에 전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소프트웨어산업협회 관계자는 "한국SW기업이 베트남시장으로 진출하는데 베트남디지털통신협회를 채널로 활용할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이번 MOU의 의미가 있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