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지, 일반 도서 분야 신인 작가 발굴나서
카카오페이지, 일반 도서 분야 신인 작가 발굴나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EXT PAGE' 2기 공모전···4개 분야 31일까지 모집
카카오페이지가 넥스트페이지 2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카카오페이지가 넥스트페이지 2기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미지=카카오페이지)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카카오페이지는 1일 '넥스트 페이지(NEXT PAGE)' 공모전 2기 작가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이야기(소설, 에세이, 논픽션 등 내가 주목하는 흥미로운 이야기) △지적 즐거움(역사, 심리, 철학 등 사람과 사회를 이해하는 새로운 시선) △성장(공부법, 스피치, 재테크, 운동법 등 나만의 노하우) △삶(관계, 자존감, 연애 등 확실한 행복을 위한 태도와 경험 공유) 등 네가지다.

접수는 1일부터 31일까지며, 심사를 거쳐 최대 10개 작품이 선정된다. 다음달 29일에 선정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된 작품은 MD 및 출판사 편집자 등 콘텐츠 전문가들의 피드백과 출판사 매칭을 거쳐 카카오페이지 유료 연재된다. 웹툰, 게임, 영상 등 2차 사업도 검토된다. 

또 선정되지 않더라도 접수된 작품 모두에 전문가들의 피드백이 주어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페이지 앱과 웹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분기마다 '넥스트 페이지' 공모전의 정기 투고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지 측은 "글을 잘 쓰고 상품성도 있지만 모바일에서 수익을 거두지 못하는 작가들이 많다"며 "이번 공모전은 수익모델이 없는 플랫폼 작가들의 수요를 충족시키는 동시에 카카오페이지도 다양한 오리지널 IP를 확보하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