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카드-파킹클라우드, 전략적 업무제휴
우리은행·카드-파킹클라우드, 전략적 업무제휴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왼쪽부터)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 이헌주 우리카드 마케팅본부 상무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왼쪽부터) 황원철 우리은행 디지털금융그룹장과 신상용 파킹클라우드 대표, 이헌주 우리카드 마케팅본부 상무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우리은행은 파킹클라우드, 우리카드와 금융과 주차플랫폼의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파킹클라우드는 클라우드(Cloud) 기반의 주차 솔루션 개발·운영사로 파킹클라우드의 '아이파킹(i-Parking)'은 주차장 사업자와 주차장 이용자를 연결해주는 모바일 플랫폼이다.

주차장 사업자가 주차장 위치, 빈 주차공간 등의 현황을 아이파킹 클라우드 시스템에 업로드하면, 주차장 이용자는 아이파킹 앱에서 목적지 주변 주차장 검색, 주차장별 여유 공간 실시간 확인, 주차요금 결제 등을 할 수 있다.

파킹클라우드는 전국에 2000여개의 직영·제휴 주차장을 관리하고 있다. 주차면수는 37만면, 일일 주차이용대수는 평균 65만대 수준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 등 3사는 아이파킹 회원에게 전용카드 등 금융서비스와 부가서비스 개발을 위해 상호 협력키로 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금융과 주차플랫품의 결합으로 고객이 더 많은 편의와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우리은행을 비롯한 우리금융 계열사는 다양한 업종과의 제휴해 고객에게 새롭고 차별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