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고속철도 운영사 SR와 업무협약
NHN페이코, 고속철도 운영사 SR와 업무협약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교통-여행' 연계한 국내 여행 서비스 예정
(사진=NHN페이코)
(사진=NHN페이코)

[서울파이낸스 윤미혜 기자] 간편금융 플랫폼 기업 NHN페이코가 SRT를 운영하는 (주)SR과 'IT 에 기반한 고속철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날 SR본사에서 개최된 협약식에는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와 권태명 (주)SR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사의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경영자원을 활용해 SRT 철도 이용 고객의 결제 편의를 증대시키고 국내 관광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단계적 마케팅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NHN페이코는 페이코 앱 내 SRT열차 예매가 가능한 채널을 구축하고, (주)SR과 플랫폼 연계를 통해 철도 이용 고객에 페이코의 간편결제를 비롯해 맞춤쿠폰, 매거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페이코' 이용자들은 'SRT 홈페이지'와 'SRT' 앱에서 '페이코'로 결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페이코앱을 통해 SRT 승차권을 간편하게 조회하고 예매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정연훈 NHN페이코 대표는 "이번 협약은 IT와 교통·여행이라는 이종 산업의 대표 사업자가 손을 맞잡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양사는 국내 여행객의 결제 편의를 제고하는데 그치지 않고, 경쟁력 있는 서비스들을 연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