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OS 개인 사용자용 홈에디션, 1만 다운로드 돌파 이벤트
티맥스OS 개인 사용자용 홈에디션, 1만 다운로드 돌파 이벤트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게시판 신설, 사용 후기 업로드한 사용자 대상 이벤트 진행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티맥스오에스가 지난 8월 15일 출시한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티맥스OS HE(Home Edition)'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티맥스오에스는 '고마워 1만!' 이벤트를 통해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축하하고, 사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고객 목소리를 직접 듣는 기회를 마련한다고 1일 밝혔다.

티맥스오에스가 지난 8월 15일 출시한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미지=티맥스오에스)
티맥스오에스가 지난 8월 15일 출시한 개인 사용자를 위한 PC 운영체제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를 기념한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미지=티맥스오에스)

'티맥스OS HE' 이용 경험이 있는 사용자라면 누구나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 홈페이지에서 접속할 수 있는 자유게시판에 사용 후기를 올린 사용자 중 100명을 선정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이중 10명의 당첨자에게 치킨 기프티콘을 중복 제공하고, 베스트 후기 작성자 5명에게는 티맥스 R&D 센터 투어, 식사 및 기념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 기간은 1일부터 14일까지다.

IT 분야로 진로를 꿈꾸는 학생과 취업 준비생 또는 업계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라면 제품 담당자와의 만남을 통해 티맥스OS에 대해 가지고 있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다.

또한 국내 시스템 SW 기업인 티맥스 탐방을 통해 소프트웨어가 만들어지는 환경을 직접 경험할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인사 담당자와 상담하며 채용 및 구직 팁도 들을 수 있다.

티맥스오에스는 사용자와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이벤트 개최와 함께 자유게시판을 추가했다. 고객센터, 문의 메일, IT 커뮤니티 등에 산재되어 있는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더욱 능동적으로 수렴해 제품 개선에 반영하겠다는 의지다.

소통 창구를 최소화시키는 등 소비자와의 직접적인 소통에 소극적인 타 외국계 기업들과 차별화를 이룬다. 티맥스오에스의 클라우드 앱 서비스 플랫폼인 '클라우드스페이스'를 사용하던 고객은 해당 서비스를 통해서도 자유게시판 접속이 가능하다.

'티맥스OS HE'의 1만 다운로드 돌파는 외산OS가 독점한 운영체제 시장에서 한 달여 만에 이뤄낸 쾌거다. 9월 20일 기준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 수가 1만을 돌파했으며, 외부 경로를 통한 다운까지 총합한 실 다운로드 수는 그 이상일 것으로 추정된다.

사용자는 무료로 제공되는 '티맥스OS HE'를 통해 운영체제 선택의 기회를 얻는다. 비싼 사용료 또는 불법 다운로드의 부담에서 벗어날 수 있다.

박학래 티맥스오에스 사장은 "오픈 초기 단계인 만큼 사용자들의 피드백이 제품 개선에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벤트, 자유게시판 추가와 같이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이룰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사용자와 함께 성장해나가는 티맥스OS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