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개최
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래SW인재 발굴과 메이커 문화 활성화

[서울파이낸스 오세정 기자] 슈퍼트랙과 코드클럽한국위원회(이하 코드클럽)은 전국의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슈퍼트랙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진흥원의 후원을 받아, SW교육과 메이커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사회적 분위기에 맞춰 청소년 SW 창의성 증진 및 메이커교육 활성화와 콘텐츠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이번 공모는 자율창작 메이커와 mBot 로봇 조종대회 등 2개 주제와 3개 분과로 나뉘어 진행된다.

자율창작 메이커는 참신한 코딩 아이디어를 가진 학생들이   한 팀을 이뤄 메이커 제품 제작 및 개발을 하는 대회이며, mBot 로봇 조종대회는 mBot을 조종하여 미션을 해결하는 대회이다.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지원은 9월 17일부터 10월 6일 일요일 자정까지 온라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

이번 공모의 결선 및 시상식은 10월 26일 토요일 오후 1시에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에서 열린다.

자율창작 메이커 분과에서 최우수상(2팀)에게는 각 상금 50만원과 mBot, 우수상(2팀)에게는 각 상금 25만원, 장려상(26팀)에게는 각 상금 10만원이 수여된다. mBot 로봇 조종대회 분과에서 최우수상(1명)에게는 각 상금 30만원과 mBot, 우수상(1명)에게는 각 상금 15만원, 장려상(8명)에게는 각 상금 5만원이 수여된다.

위견 슈퍼트랙 대표는 "메이커 히어로즈 공모전이 대한민국 메이커문화 확산 및 교육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기 바란다"고 밝혔다.

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슈퍼트랙)
제2회 대한민국 메이커 히어로즈 학생 공모전 포스터(이미지=슈퍼트랙)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