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 혁신기업 지원 플랫폼 '이노톡' 선봬
신한금융, 혁신기업 지원 플랫폼 '이노톡' 선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이노톡 로고
사진=이노톡 로고

[서울파이낸스 김희정 기자] 신한금융그룹은 30일 그룹 차원의 혁신기업 지원 플랫폼인 '이노톡(INNO TALK)'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혁신(Innovation)'과 '소통(Talk)'의 의미를 담은 이노톡은 이성용 신한 미래전략연구소 대표가 지난 9개월 간 직접 진두지휘해 탄생한 플랫폼이다. '신한금융에 오면 창업의 모든 것을 볼 수 있다'는 모토 아래 마련됐다고 신한금융 측은 설명했다. 

이노톡은 크게 △정보제공 △컨설팅 △투자 및 금융서비스 총 3가지 카테고리로 구성돼 있다. 우선 정보제공은 창업 관련 각종 정보, 정부 정책, 관련 산업 보고서 등 업데이트된 최신 정보를 손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구성한 창업을 위한 ‘정보수집의 게이트웨이’ 역할을 담당한다.

컨설팅 영역은 인큐베이팅과 네크워킹으로 구분돼 체계적인 기업 육성을 지원하고 사업 파트너 찾기, 구인·구직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그룹 내 세무, 법률, 산업별 전문가를 통해 기업에 필요한 컨설팅도 제공한다. 투자 및 금융서비스 영역은 혁신기업의 '성장을 위한 브릿지' 역할을 담당한다. 신한금융그룹의 모험자본 투자 역량을 집중해 혁신 창업기업 대상 기업설명회(IR) 라운드 개최, 투자 심사 신청 프로세스 구축 등 투자유치를 지원한다.

신한금융은 이노톡 론칭과 함께 '10-10-10 달성' 이라는 목표를 제시했다. △연내 10만 가입자 달성 △2022년까지 10만개의 일자리 창출(자체&외부, 고용유발효과 포함) △2025년까지 10개 유니콘 기업 육성 등 이노톡을 기반으로 한 자체 목표로 달성을 위해 그룹 차원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방침이다.

조용병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이 혁신창업 생태계의 성장을 지원하는 든든한 페이스메이커 역할을 다 할 수 있도록 그룹의 모든 역량을 집결하겠다"고 말했다.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