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證 '연금고객관리센터' 신설···수익률 관리 강화
NH투자證 '연금고객관리센터' 신설···수익률 관리 강화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NH투자증권
사진=NH투자증권

[서울파이낸스 남궁영진 기자] NH투자증권은 30일 연금영업본부 내에 '연금고객관리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퇴직연금고객 수익률 관리를 강화하고 연금고객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NH투자증권 '연금고객관리센터'는 관리가 필요한 확정기여형(DC)과 개인형퇴직연금제도(IRP)에 가입 고객에게 종합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DC과 IRP에 가입한 고객은 직접 퇴직금을 운용하며 관리해야 하지만 직접 퇴직연금상품을 운용하는 데는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아 연금사업자의 적극적인 관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연금고객관리센터'의 특징은 능동적인 서비스 제공이다. 고객의 요청에 의해서만 안내를 하던 기존 수동적인 관리에서 벗어나, DC 및 IRP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먼저 연락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NH투자증권 측은 설명했다.

상품의 수익률이 저조하거나 상품만기가 다가오는 경우, 수익률 제고를 위해 '연금고객관리센터'에서 안내하고 실질적인 관리를 한다. 또, 가입유무와 상관없이 '연금고객관리센터'를 통해 고객의 문의와 요청 사항에도 적극 대처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연금고객관리센터'에서는 연금을 비롯한 노후자산 설계를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도우미 역할도 수행할 방침이다. 상담 내용을 바탕으로 투자성향별 상품 및 포트폴리오 설계, 절세전략 추천 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고, 영업점 프라이빗뱅커(PB) 직원과 연계해 맞춤형 서비스를 실시한다는 계획이다.

이수석 NH투자증권 연금영업본부장은 "퇴직연금은 노후준비의 시작임과 동시에 가장 중요한 자산"이라면서 "금융회사와 고객이 함께 고민하며 투자하는 것이 연금관리의 문화가 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