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은행, KDB생명 매각절차 돌입···연내 우선협상자 선정
산업은행, KDB생명 매각절차 돌입···연내 우선협상자 선정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DB생명
사진=KDB생명

[서울파이낸스 박시형 기자] 산업은행이 30일 KDB생명보험에 대한 매각공고를 내고 절차를 공식적으로 추진한다.

산업은행은 KDB생명 매각을 위해 매각주간사 크레디트스위스(CS)·삼일회계법인, 재무실사 삼일회계법인, 계리실사 밀리만, 법무실사 광장을 선임했다. 지난 8월 14일 킥오프(Kick-off) 미팅을 시작으로 매도인실사와 잠재투자자 앞 사전미팅 등을 진행 중에 있다.

매각공고 이후 11월초 투자의향서(LOI) 접수와 입찰적격자(short-list) 선정, 연내 우선협상대상자 선정, 양해각서(MOU)체결, 내년 초 매각 종료를 목표로 매각절차를 진행해 나갈 예정이다.

산업은행은 지난 2010년 3월 금호그룹 구조조정 과정에서 사모펀드(PEF)를 통해 KDB생명(옛 금호생명)을 인수한 뒤 3차례에 걸쳐 매각을 추진했으나 최저입찰가액 하회 등의 이유로 모두 무산됐다.

이번 매각은 'KDB-컨서스 밸류(Consus Value)' PEF와 특수목적법인(SPC)이 보유한 KDB생명 보통주식 8800만여주를 매각하고 KDB생명 경영권을 이전하는 거래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매각 성공여부는 KDB생명의 개선된 점과 미래 가능성에 대한 잠재매수자 평가에 좌우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특히 잠재투자자는 다양한 거래구조를 제안할 수 있어 국내외 전략적 투자자와 재무적 투자자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