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10번째 '맘편한' 놀이터 완성
롯데, 10번째 '맘편한' 놀이터 완성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그룹은 27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분오어린이공원에 '맘(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열었다.(사진=롯데지주)
롯데그룹은 27일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분오어린이공원에 '맘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열었다.(사진=롯데지주)

[서울파이낸스 박지수 기자] 롯데그룹은 27일 경기 안산시 상록구 본오1동 분오어린이공원에 '맘(mom)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열었다. 롯데는 지난 2013년 엄마 마음이 편안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의지로 사회 공헌 브랜드 '맘편한'을 선보였다. 맘편한 놀이터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친환경놀이터를 만들어주는 프로젝트다. 지난 2017년 8월 부산시 동래구에 1호점이 완성됐다.

본오1동에 맘편한 놀이터 10호점을 선보인 이유에 대해 롯데는 "안산 상록구에서 인구수가 가장 많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13세 이하 어린이 수도 가장 많은 행정구역으로, 다가구·다세대 주택 밀집지역인 탓에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놀이터도 충분치 않았다.

맘편한 놀이터 10호점의 가장 큰 특징으로 롯데는 유아용 잔디놀이공간과 부모님을 위한 휴게공간이 마련돼 있는 '맘편한 테라스'를 꼽았다. 부모님은 물론 할아버지, 할머니도 같이 놀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아이들의 의견을 반영했다. 활동적인 모험놀이를 하고 싶다는 아이들을 위해 처음으로 짚라인과 바구니 그네도 설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