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그룹 "청소년 예술 창의력 높일 아이디어 찾습니다"
한화그룹 "청소년 예술 창의력 높일 아이디어 찾습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예술더하기' 예술교육 아이디어 공모
2018년 최우수상을 받은 고찬호 씨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한화그룹)
2018년 최우수상을 받은 고찬호 씨가 발표하고 있는 모습.(사진=한화그룹)

[서울파이낸스 윤은식 기자] 한화그룹은 청소년들의 창의력을 높여줄 수 있는 예술교육 도구(KIT)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한화예술더하기'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 공모전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 콘텐츠를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참가자들은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 교육 도구를 만들 수 있다.

'한화예술더하기' 사업은 한화그룹과 한국메세나협회가 지난 2009년부터 11년째 진행하고 있는 문화예술교육사업이다. 클래식 음악, 국악, 조각, 사진, 연극, 영화 등 다양한 장르의 예술 강사들을 전국 각지로 파견해 아동·청소년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지원해 왔다.

일반부문에는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예술교육 강사, 학교교사, 대학생 등 일반인이 지원할 수 있다. 개인 또는 4명 이하 팀으로 응모 가능하다. 10개 팀을 선정해 총 1000만원의 상금과 교육 도구(KIT) 제작 기회를 제공한다. 제작된 교육도구(KIT)는 예술교육의 기회를 받지 못했던 소외지역 청소년들에게 무료로 배포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총 10개 팀을 선정해 상금과 상장을 수여 한다. 청소년 부문에는 한 팀당 지도교사 1명이 참여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한화사회봉사단 홈페이지와 한국메세나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최종 면접 심사와 시상식은 12월 14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진행된다. 


관련기사

이 시간 주요 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