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부산국제영화제서 '#청춘해' 콘서트 개최
KT, 부산국제영화제서 '#청춘해' 콘서트 개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직나잇에 영화배우와 아이돌 출연해 토크콘서트···청춘들과 공감·소통

[서울파이낸스 이호정 기자] KT가 다음달 3일 개막하는 제24회부산국제영화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고, 5일에는 부산 해운대구 소향씨어터에서 '무비데이 뮤직나잇 #청춘해'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KT는 지난해 처음 '청춘'과 '영화'를 콘셉트로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청춘해를 개최한 데 이어 올해 두 번째로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청춘해 팬들을 만난다. 이번 #청춘해는 '무비데이 뮤직나잇'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낮에는 '올레 tv 초이스' 특별 상영회를 열고 저녁에는 #청춘해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올레 tv 초이스는 국내 영화관에서 개봉하지 않은 할리우드 화제작을 매주 한 편씩 올레 tv에서 가장 먼저 선보이는 서비스다. 이번 특별 상영회에서는 주성치 감독의 신개념 코미디 영화 '신희극지왕'을 국내 최초로 관객들에게 공개하고, 영화 유튜버들이 출연해 관객들과 함께 리뷰 시간을 갖는다.

토크콘서트에는 올레 tv 0번 채널에서 방영 중인 영화 소개 프로그램 '무비스타 소셜클럽'의 MC 이승국이 진행을 맡고 영화 '기묘한 가족'의 정가람과 '타짜: 원 아이드 잭'의 최유화가 출연해 영화 이야기를 나눈다. 이외에도 음악과 연기 만능돌 정은지, 아이돌그룹 JBJ95의 공연, 청춘들과의 공감 토크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번 #청춘해에서는 KT의 다양한 5G 초능력 서비스도 만나볼 수 있다. KT 5G의 초고속 특성을 활용한 HTML 기반 FPS 게임 배틀과 초저지연 특성을 활용한 스마트 노래방 앱 '싱스틸러' 등이 체험존에 마련된다.

부산국제영화제 현장에서 #청춘해를 즐기고 싶은 고객은 24일부터 인터파크에서 티켓을 구매할 수 있다. 현장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팬들을 위해 올레 tv 모바일 '뮤지션 Live'에서 실시간 중계도 함께 제공한다. 올레 tv 모바일 생중계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으며, KT 모바일 고객은 데이터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송재호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800만명 이상의 가입자를 보유한 국내 1위 IPTV 사업자로서 한국 영화 산업 발전을 위해 지난 2007년부터 부산국제영화제를 후원해왔다"며 "이번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열리는 #청춘해 콘서트를 비롯해 앞으로도 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문화 콘텐츠 산업에 기여하고 고객들의 문화∙예술 참여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10월 5일 개최되는 '무비데이 뮤직나잇 #청춘해' 포스터. (사진=KT)
10월 5일 개최되는 '무비데이 뮤직나잇 #청춘해' 포스터. (사진=K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